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발음기호로 완성하는 빠다발음, 스파이 같은 유성자음 [ʒ]

by Spatula 2017. 9. 1.
반응형

동영상 강의를 보신 후, 아래 글 강의도 꼭 참고해주세요. 



이 강의 반복 시청은 여기(클릭)


다른 강의 시청은 여기(클릭)


  발음기호를 한글로 적다니...

 오늘은 유성자음 

[dʒ]시간입니다. 방금 한글로는 영어 발음을 표기할 수 없다는 동시 통역사님의 글을 읽고 왔습니다.

http://blog.naver.com/transgsit/220325877325

맞습니다. 맞고요.

한글로는 영어 발음을 100% 흉내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영어 발음을 카피하는데 한글 만큼 중간 다리 역할을 확실하게 해줄 만한 대안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은 한국인들을 위한 가교이지 이것으로 영어발음을 완벽하게 만들려는 의도는 아니라는 것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아울러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게 완벽한 기초체력을 가기르는 과정이라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기초체력이 길러지면 그 후는 귀가 알아서 해줍니다. 말을 알아듣고, 비슷하게 발음을 하게되면 스스로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교정을 해나갑니다. 전에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여러분의 귀, 뇌, 입, 굉장한 고성능입니다. 

2017/08/23 - [영어도장/흰띠] - 얼굴없는 영어강의, 발음기호로 원어민 만들기 프로젝트, 유성자음 [n]편


체력훈련영어도 기초 체력 훈련이 필요해요!


우리는 그동안 20년이상(더 많거나 적을 수 있겠죠) 잘못 된 발음의 노예로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원어민 발음을 가르치면 조금은 부대끼고 힘듭니다. 처음부터 너무 어려 비슷하게 하는 것도 포기해 버리기 쉽습니다.

 

혹시 삼풍백화점 붕괴 현장에서 극적으로 살아남은 3인을 기억하십니까? 유지환, 최명석, 박승현씨 이 세 사람을 건물 잔해에서 끌어 올릴 때, 이불을 얼굴까지 뒤집어 씌운 채로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켰습니다. 왜냐구요? 어둠 속에서 10일 이상 있었기 때문에, 바로 햇빛에 노출되면 눈이 멀기 때문이었죠. 아니 작은 빛도 눈에는 치명적일 수 있어 눈을 가렸던 것입니다. 

이 블로그가 여러분에게 이불 같은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스스로 눈을 뜰 수 있는 곳까지만 안내 해드립니다. 그리고 그 빛에 적응하는 동안 여러분의 눈을 보호해드릴 겁니다. 그 후엔 정말로 여러분들이 스스로 눈을 뜨고 정상적으로 사물을 보실 수 있어요. 다시 말해 정확한 발음을 하실 수 있어요. 빠다발음이 된다는, ㅋㅋㅋ


삼풍생존자 3인우리도 영어의 파도에서 살아남을 겁니다! 저와 함께!!!



  스파이 같은 발음기호 유성자음 [ʒ]

유성자음 [ʒ]는 한글로 [지]에 해당합니다. 

그런데 유성자음 [ʒ]는 비록 유성자음이지만 단어의 끝으로 가게되면 자연스럽게 무성자음화 됩니다. 스파이 같은 놈이죠. 어디서 많이 들어봤는데 하시는 분은 전 강이 듣고 오세욧! 바로 전시간 강의 유성자음 [dʒ]하면서도 말씀드렸쟈나요!

2017/08/29 - [영어체육관/흰띠] - 발음기호가 알려주는 원어민 발음의 실체, 유성자음 [dʒ]


 (잠시 후) 보고 오셨죵? 그러나 다양하게 변하는 것이 아닌 단어 끝에서만 일어나는 변화라 외우거나 그러실 것도 없습니다. 그냥 끝에가면 무성자음 [취]비슷하게 발음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강의 속에 단어를 참고하세요.


스파이이 발음기호는 뒤로가면 변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