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발음, 뭐시 중헌디? 동영상강의 유성자음 [g]

by Spatula 2017. 9. 4.
반응형

동영상 강의 시청 후, 아래 글 강의도 꼭 일독 부탁드립니다!




이 번 강의 반복 시청은 여기(클릭)


다른 강의 시청은 여기(클릭)



  발음기호 [g]는 입 안 깊은 곳에서 부터!

안녕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의 얼굴없는 영어강의의 기초 발음 훈련, 유성자음 [g]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 포스팅들은 발음 기호에 관한 것입니다. 즉, 발음에 관한 강의인 것이죠. 그런데 가끔 발음이 중요하지 않다라는 분들을 뵙니다. 그 분들의 논리는 이렇습니다. 우린 한국인이다. 어차피 발음 원어민 처럼 못한다. 그리고 누구 좋으라고 발음을 잘 하느냐? 우리가 이상하게 해도 그들이 잘 들으면 될 것 아니냐 라고 주장을 하시는데, 


대화는 두 사람이 주고 받는 것입니다. 내가 구수한 발음으로 상대에게 말해서 상대방이 알아들었는데 그다음은 어쩌시렵니까? 빠다 바른 듯한 발음으로 대답하면 찰떡 처럼 잘 알아들으시겠습니까?  발음은 원어민 듣기 좋으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원어민이 하는 말을 내가 정확하게 알아듣기 위해, 즉 나를 위해 교정하는 것입니다. 발음 뭐시중헌디? 라고 물으신다면 나의 영어를 위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발음기호 유성자음[g]는  입 속의 깊은 곳에서 부터 소리를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천장 뒷 부분과 혀가 붙었다가 떨어지면서 내는 소리로 우리나라 발음의 'ㄱ'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우리말의 'ㄱ'보다 더 깊은 곳에서! 

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강의으로 확인해 주시구요.


입속을 보여줄께사람의 입안 쪽, 이렇게 생겼다네요...



  제 착각이 이었습니다.

빼먹은 것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w]를 다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강의는 [w]에 대해서 다루게 됩니다 .마지막 발음기호 일뻔 했던 [g], 마지막의 자리를 [w]에게 빼앗겼다는 말이죠..

 그리고 2학기 강의(노란띠)로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시작 부터 끝까지 이 블로그와 함께 하시면 영어 발음은 물론 말하기도 달라질 수 있으니 믿고 따라와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도 사람인지라 착각도, 발음기호를 이상하게 읽기도 합니다. 제가 가르친 것과 다르게요. 이럴 때마다 댓글로 지적해주시고, 저의 불찰을 지적해 주신다면 다음 강의들의 질이 훨씬 더 좋아질 수 있음을 알립니다. 다음 강의에서 계속 만나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