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제2강 원어민발음의 꼼수! - 틀린 그림 찾기

by Spatula 2017. 9. 7.
반응형

v9afe45c7

틀린영어그림찾기


동영상 강의 시청 후, 아래 글 강의도 꼭 읽어 주세요!

이 강의 반복 시청은 여기(클릭)


다른 강의 시청은 여기(클릭)


  왜 저렇게 발음하지?

혹시 내 영어 낭독 소리를 녹음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뭔가 다르긴 다른데 뭐가 다른지 영~ 감이 안 오는 그런 느낌. 제가 해결해 드릴께요. [원어민 발음]과 [내 발음] 틀린 그림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시겠다는 분들은 오늘 강의 부터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1강은 몸풀이 warm up이었구요. 오늘 부터가 진짜입니다. 원어민이 영어를 발음하는 것을 제가 굳이 꼼수라고 표현한 것은 작은 요소들만 수정해 가면 충분히 비슷하게 아니 똑같게 발음 할 수 있어서 입니다. 저도 이거 알아내는데 20년 넘게 걸렸지만, 그래서 이렇게 공짜로 나누기 아깝지만, 제 강의로 대한민국 영어가 달라질 거라는 기대 하나 가지고 확 공개해 버립니다!

이제, 왜 발음이 다른지 생각해 봅c다!

틀린그림찾기틀린 그림 찾기 __ 출처 - 겟어바웃트레블웹진

  발음기호를 따로 읽을 것!

한국말은 기본적으로 뭉칩니다. 한국 쌀밥 처럼 말이죠. 영어는 기본적으로 발음끼리 잘 떨어집니다. 동남아 쌀밥 생각하시면 되겠죠? 그래서 기본적으 1강 처럼 

2017/09/05 - [영어체육관/노란띠(기초2)] - 기초발음 2학기, 제1강, 공짜 영어보험 하나 드실래요?

모든 발음기호를 기본적으로 따로 읽는 것에서 부터 연습을 시작해야 합니다. 그후, 오늘, 이번 강의에서는 단어 마다 처음으로 등장하는 모음 앞에 자음이 있다면 그 자음을 따로, 혹은 길게 발음하는 연습을 하는 겁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원어민이 영어를 말하면 영어 발음의 비밀을 알 수 없지만, 그들이 한국말을 할 때는 영어 발음과 억양의 비밀이 다 드러납니다.

그래서 복습 하자면


1강 발음기호를 다 분리해서 읽어라!

2강 첫모음 앞에 자음들은 다 분리해 읽어라!

입니다.


동영상강의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영어로 감이 안오시는 분들은 한글로 계속 연습하시면 감이 오십니다. 책 한 권 펴 놓으시고, 한 번 2강의 내용으로 천천히 낭독해 보세요. 재미도 있고, 자음을 분리하라는 말이 무엇인지 이해 되실 겁니다 몇 번 읽으시다 보면 어려운게 아니라 겨우 이거였어 하시면서 '꼼수'였구만... 하실 거에요.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