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어쩌면 저와 같은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까 모르겠습니다.


저 광고 뭐야? 와, 눌러보고 싶다...!


애드센스 광고는 설치자도 눌러보고 싶은 정도의 광고가 뜰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설치자가 구글에 로그인 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클릭을 했다가는 부정클릭으로 계정 짤리는 것은 불보듯 뻔한 일입니다. 그런 일로 저는 한 번 계정이 취소당하기도 했지요. 그래서 저같이 제 광고 제가 정신 못차리고 누르는 사람들을 위해 철벽 방어 골 키퍼가 있어 오늘 소개하려고 합니다.


나도 모르게 광고를 누르려는 충동을 막아주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전에 크롬에는 티스토리 에디터 사용시 버그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2017/09/06 - [둥이네집/아빠 혼자 놀이터] - 티스토리 에디터 버그와 해법


그래서 때로 크롬을 쓰지 말까하다가도 병주고 약주는 크롬님께서 애드온 프로그램으로 애드센스 부정클릭을 완벽히 막아주기에 꾹 참고 이렇게 사용합니다.


부정클릭은 내가 막아주마!!!


  크롬 웹 스토어를 찾아가자!

우선, '구글'에 접속해 주세요. 저는 검색엔진으로 구글을 사용합니다. 네이놈(네이버)은 광고가 너무 많아서 보다가 지치기도하고, 그 광고 따라가다 시간 죽이는 일이 너무많기 때문입니다. 네이놈(네이버)을 사용하는 때는 블로그 포스팅하기 직전 제목을 정할 때만 사용하는데, 별반 무신통합니다. 그래서 포기하고 네이놈(네이버)을 사용하지 않고 포스팅 제목을 만드는 일도 많아졌죠. 그래서 그런지 방문자는 여전히 200을 왔다갔다 합니다. 

암튼 구글 검색 창에 'chrome web store' 또는 '크롬 웹스토어'를 치고,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 주십니다~!


아래 검색 결과에서 크롬 웹스토어 또는 Chrome 웹스토어를 클릭하고 접속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좌측 상단의 검색창에 'adsense'라고 쳐주시면 두 번 째 검색 결과, 'Google Publisher Toolbar'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후 설정에서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되구요. 설치 후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의 우측 상단 메뉴 버튼 바로 왼쪽 옆에 파란 네모에 하얀 물결 무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는 구글 애드센스의 모든 광고에 녹색 스크린(?)이 덧 씌워져 보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요.



그럼 이 녹색 스크린을 클릭해보면, 광고를 잘 못 클릭했을 때와는 다르게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아래와 같이요.



팝업창에는 광고의 유형등이 표시되며, 제가 가장 선호하는 기능은 바로 좌측 하단에 위치한 [차단]기능입니다. 혹 블로그에 낯뜨거운 광고, 혹은 관심 없거나, 본문의 내용과 상관없는 광고가 뜨지 않으셨나요? 그럼 차단 버튼을 누르고 원치 않는 광고를 바로 바로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뒷북일지라도

소 상공인들 처럼 하루에도 여러 블로그가 문을 닫습니다. 소상공인들은 하루에 3000명이 창업하고 2000명이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블로그에도 재방송, 뒷북이어도 이런 정보를 남겨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몇 달 지나 제가 원하던 정보를 갖고 있던 블로그가 사라져 정보를 구할 수 없었던 경우가 너무 많았으니까요.

혹 뒷북, 재방송, 이미 알고 계셨던 내용이라면 죄송하지만, 개인 보관용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은 오래오래 행복한 블로그 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Google Publisher Toolbar] 소개 였습니다. 이외에도 직접 구글 애널리틱스로 접속도 가능하니 잘 모르셨던 분들은 간편하고 좋은 [Google Publisher Toolbar]를 잘 사용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