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We bare bears, 우벗곰의 곰선생 직강, 영어회화 어떻게 독학하나? 02

by Spatula 2017. 9. 17.
반응형

이제 곧 야구 시즌이 막을 내리고, 농구 시즌이 시작됩니다. 한 20년전만 하더라고 농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대단했습니다. 어디나 농구장이 생겼고, 농구장 마다 사람들로 북적였었죠. 그런데 요즘은 축구와 야구에 농구의 인기가 밀리는 것 같습니다. 한때 한국을 대표하던 농구선수 였던 서장훈과 현주엽은 예능 프로에서나 얼굴을 찾을 수있구요. 두 선수 모두 현역 시절만큼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농구가 대한 민국을 뒤 흔들고 있을때, 그 현장 중심에는 미국 NBA의 농구 황제 마이클 조단이 있었습니다. 농구장만 가면 모두들 그의 더블 클러치를 흉내내느라 팀원들의 욕을 많이 먹었죠. 그래도 또하게 되는 놀라운 기술! 오늘 제가 소개할 친구들은 현역 농구 선수들이며, 여전히 팔팔한 친구들이고, 잘하면 NBA에서 스카웃 제의가 올지도 모르는 대단한 친구들입니다.  마이클 조단 보다 조금 못합니다. 가끔 야구장에서 보이기도 하더만요. 잠실 야구장에서 봤어요. 그럼 야구도 잘하는 걸까요? 여러분의 컴퓨터나 스마트 폰, 그리고 영어 화화 공부에 대한 의지만 있다면 언제든 여러분에게 찾아갈 현역 농구 선수들을 소개합니다~!



  예습해보겠습니다!

영어 회화 별것 아닙니다. 내가 상대의 말을 알아듣고, 내가 상대에게 대꾸하면 되는 것이죠. 그렇게 되도록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그전에, 앞으로도 계속 말씀드리겟지만, 기초강의(흰띠, 노란띠)를 듣고 오셔야 좀더 효율적으로 학습이 가능하십니다. 제발 건너 뛰지 마시고, 공부하고 오세요. 그러면 이 강의가 훨씬 편하고 재미있을 겁니다. 안 그러면 제가 강의 동안 하는 말 못 알아들으실 수도 있어요. 


흰띠 강의 보고 오기!


강의를 다 보셨다면 두 번째 강의 시작합니다!!!



  발음, 억양 연습해요!

발음, 억양연습의 규칙들을 다 기억하고 계시나요? 기억하지 못 한다면  역시 앞강의를 보고 오셔야합니다.


흰띠 강의 바로가시려면 여기(클릭), 노란띠 강의 바로 가시려면 여기(클릭)


억양이 자연스럽게 구사되면 회화 상황에서 상대의 말을 알아 듣기가 한결 편합니다. 그리고 상대를 알에듣게 하는 것도 훨씬 쉬워지구요!




  역시 공부는 복습이 최고봉입니다!




영어 회화 정복을 위한 공부 순서를 정리해 드리면, 

1) 먼저 복습으로 동영상 한 차례 시청하실게요. 

2) 그리고는 여러분의 무한 반복을 위해 엠피삼 파일과, 어플을 활용하여 오늘의 내용도 무한 반복으로 연습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동계 스포츠 중 숏트렉은 한국이 세계 최강입니다. 그래서 다른 나라들에서 선수도 파견하고, 코치진도 파견해서 훈련 방식을 배워간다고 합니다. 반대로 한국 코치들을 고용하기도 해서 요즘은 전세계 선수들의 숏트렉 수준이 비슷해졌다고 합니다. 그래도 올림픽이나 세계 선수권에서 메달을 쓸어오는 것은 한국 선수단이죠. 암튼 외국에서 파견온 선수들은 하나같이 한국 선수들의 훈련량에 혀를 내두른다고 합니다. 훈련 도중 도망친 파견 선수도 있다니 그 운동량이 장난이 아니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영어 주변 지인들 중 가장 잘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렇담, 주변 지인들보다 많이 낭독하시면 됩니다. 이보다 편한 영어 공부법이 어디있습니까? 100번 낭독! 겨우 하루에 5문장입니다. 힘내세요. 지나간 10년 영어 공부한 것 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니까요!!!



크롬으로 접속시 엠피삼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 다운로드 및 설치는 지난 시간과 마찬가지로, google play에 접속하셔서 검색창에 LIpeat이라고 쳐주세요. 그리고 설치! 여기(클릭)를 누르셔도 됩니다. 스마트폰 어플입니다.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 아닙니다.

설치 후, 검색 창에 '좋은'까지만 치시면 오늘의 강의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Lipeat의 장점이라면 동영상에선 잘 안 들리는 한 문장을 선택해서 계속 들을 수 없지만, Lipeat에서는 checkbox에 check해주시면 한 문장만 계속 반복적으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치 영상을 보시고 따라하셔도 됩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맘이 급하시면 왼쪽 상단에 오픈채팅클릭하시면 조금 지연된 실시간으로 답변을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아 그리고 위벗곰 세 마리도 연습하면 농구 잘 하게 될겁니다. 가자 NBA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