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혼자가 편한 사람들, 혼명족을 위한 추천 미드

by Spatula 2017. 9. 29.
반응형

이글은 다음 글로 재 작성, 편집 되었습니다 ; https://geh2.tistory.com/327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덕담도 혼명족(혼자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에게는 덕담이 아닐지도모릅니다. 요즘 '혼'으로 시작하는 신조어가 많은데, 어떤 이유든 명절을 혼자 보내는 혼명족도 있습니다. 아무리 혼명족이어도 지루하게 일주일 긴 연휴를 낭비하지 말고, 자신을 위한 시간으로, 자신만의 시간으로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


  미드 통째로 보기!

늘 직장에 가족들 챙기랴, 친구만나랴, 평소에는 바빠서 하지 못했던 영어공부 한 번 미친듯이 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번 명절도 운전기사 노릇해야하느라 책 한 권 손에 잡기도 힘들지만, 혼명족에게는 황금같은 영어 공부시간이 확보된 것입니다!!!

이때, 웬만한 미드는 하루에 한 시즌, 그러나 보고 끝나는 것이아닌, 옆 집에도 사람이 없으니 큰소리로 대본을 낭독하는 시간까지 가지면 너무너무 영어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영어 공부는 이렇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미드 선택 - 시즌은 대부분 첫시즌이 재미있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마치 시리즈 영화1편이 가장 재미있듯이 말이죠.

2. 영상, 한글대본, 영어 대본 구하기 - 한글대본은 뜻 확인용, 영어 대본은 낭독용

3. 한 시즌을 가장 편안한 자세로 쭈욱 시청하세요. 그리고 가장 맘에 드는 편 하나를 고르는 거죠. 

4. 그리고 그 영상만 이제 일주일 주구장창 보는 겁니다.

5. 순서는 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

6. 그러다 모든 말이 다 잘 들릴때 쯤, 한글자막을 쭈욱 읽어보세요.

7. 그리고 나서 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 를 마무리 해주시면

8. 에피소드 한 편에 나온 대부분의 말을 내가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오 놀라워라)



  무슨 미드가 좋은데?

추천 기준은 '어디서든 쉽게 자료를 구할 수 있어야 한다'가 제가 선정한 좋은 미드의 기준입니다. 

1. 자신의 영어 수준이 초보라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위베어베어스[We bare bears, 우벗곰]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딱하나에요. 짧아요! 초보자들이 영어를 처음 제대로 공부하는데 엄청난 대본량을 보면 처음부터 질려서 포기할 수가 있거든요. 위베어베어스는 겨우 12분입니다. 게다가 제 블로그에서 강의가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2. 다음으로 난 초보는 아닌데 하시는 분들은 모던패밀리[Modern Family, 모페]를 추천합니다. 이야기가 무겁지도 않고, 재미있는데다가 쉽게 접하고, 당장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가족의 일상이 코믹하게 그려져서 지루할 새가 없고, 저거 무슨말이지 하며 스스로 관심을 갖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추천합니다. 게다가 이 드라마는 검색을 해보시면 네이버 여기저기에 강의도 많고, 자료도 넘쳐나기 때문에 자료 구하기가 매우 쉽습니가. 그래서 한 번 더 추천합니다.


3. 난 영어 좀 해, 하시는 분들은 위기의 주부들[Desperate housewives], 뭔가 평범할 것 같으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재미있는 드라마 입니다.

약간 무거울 수도 있는 드라마지만, 은근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표현이나 러닝타임이 셋 중 제일 길기도 하구요. 


다른 좋은 드라마가 있기는 하지만 여러가지 기준(오직 제기준)으로 볼 때, 이 세개 정도가 무난합니다. 그리고 지루하게 공부하고 싶거나 긴 내용에 압도당하고 싶지 않다면 1번 위베어베어스를 강추합니다.



  너무 외롭게 보내지 마세요!

아무리 혼자가 편해도 편의점 도시락만 찾으며 완전 혼명족처럼 일주일 보내지 마시고, 적당한 운동도 하고, 미드의 재미와 영어 공부의 재미에 푹- 빠지는 즐거운 명절 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곰 세마리' 요넘들 매력 덩어리이니까 경계하면서 보시구요. 한번 빠지면 살아나오기 힘듦니다...


이번 명절을 계기로 미드덕후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외롭지안은 혼밥, 혼명의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혼명족분들도 미드로 영어 정복하는 모두 즐거운 한가위되시길!!!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