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계식 키보드를 원해!

기계식 키보드의 타이핑 소리는 그야말로 로망입니다. 그 소리가 굉장히 경쾌한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런데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려다가 항상 망설여지는 이유는 바로 '가격'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가격 보러가기


총각때라면 벌써 질렀겠지요...

아니 아직 아이를 낳기 전이라면 진작 제 책상에 놓여있었겠지요...

그러나 전, 마님과 아이들을 이길 수 없는 존재...

대안을 알아보기 시작합니다.


  노트북(랩탑) 키보드가 기계식?

노트북(랩탑)의 키감은 일반 키보드 보다 좋을 수는 없습니다. 일반 키보드 보다 좁은 공간에 설치되어야 하기 때문에 비슷한 키감은 줄 수 있어도 더 좋은 키감은 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기계식 키보드의 그것을 줄 수만 있다면 그 노트북 대박날지도 모릅니다. 검색을 통해 제일 먼저 찾은 것은 애플의 무료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애플을 쓰지 않는 관계로 패쓰...


애플 키보드 소리나는 프로그램 보러가기


이것 저것 알아본 결과 가장 가볍고, 딱 타자기 소리만 나는 프로그램을 발견하였습니다. 


우왕, 기계식 키보드로 생각하고 치면 큰 차이 안납니다. 물론 기계식 키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르다'고 하시겠지만요. 링크와 혹 링크가 사라질 것을 대비해 압축 파일도 함께 올려 놓습니다. 


키보드 소리나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키보드 소리나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 받기

qwertick.zip


  기계식 키보드로 변신!!!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하면 바로 트레이로 쑉 숨으면서 키보드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트레이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 [X]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종료 되므로 [-]로 다시 트레이로 감춰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저는 빠져 나올수 없는 덫에 걸렸습니다. 소리 안나면 정말로 재미없어서 키보드를 칠 수가 없습니다. 


  마치며!!!!

제 생각에 많은 블로거님들은 일종의 '작가 이자 기자'입니다. 글을 많이 쓰신다는 이야기죠. 글을 쓸 때, 지루해 지기 쉬운데, 타자치는 것에 재미가 생긴다면 글 쓰는게 훨씬 재미있지 않을까요? 공짜로 얻는 기계식 키보드(소리)! 저와 블로거 님들에게 드리는 작은 선물입니다. (물론 저는 소개만하지만요) 

잘 쓰시고, 더 좋은 글 많이 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