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내가 작성한 게시물이 버젓이 있다면? 저작자인 나의 동의도 구하지 않고, 내 저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한느 모습을 목격했다면? 이라는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역지사지라고 한다죠? 저는 남의 저작물을 허가없이 계속 가져다 쓴 꼴이 되었습니다. 바로 영어 강의 말입니다. 저작자와 저작물의 권리를 보호하는 저작권법을 자알도 어기고 있었던 샘입니다.



내 강의 리스트?

이전 블로그에서는 - 왕좌의 게임 시즌 1, 에피 1을 강의 하였고

현재 블로그에서는 - 위베어베어스 시즌 1, 에피 1을 강의 중이며

Lipeat에서는 - 위베어베어스 시즌 1, 에피 1을 업로드 중이고

                   영화 트루먼쇼를 업로드 중이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 왕좌의 게임 시즌 1, 에피 1 / 위베어베어스 시즌 1, 에피 1 / 영화 트루먼쇼


이전 블로그를 제외하고는 현재 블로그와 lipeat에서 다행히 타인의 저작물을 올린 양이 적습니다(제 기준입니다, 누가 보면 많이도 올렸다 하겠지만요). 다행히 양이 적기 때문에 여기서 중지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많이 올려 놨었다면 아마 울며 중지 했겠죠. 혹은 고소를 당해 금전적 손실을 보며 중단했을 수도 있겠네요...


그럼 독자들은 어떻게?

영어강의를 그만 두는 것은 아닙니다. 앞으론 영어 강의의 방향을 조금 바꿔, 타 저작물과 타 저작권자에게 피해가 없는 방향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직접 강의하는 강의 영상을 올릴 예정 - 절대 얼굴은 안나오니 걱정마시고... - 영상물 강의는 저작권이 만료된 동영상이 몇 개 눈에 들어와 저작권 만료 동영상으로 앞으로는 서비스 할 예정입니다. 


언젠가 게시물의 무단도용을 목격한 블로거가 대노하며 게시물 퍼간 블로거의 주소공개 및 법적 대응까지 가려고 하던 모습을 본적이 있습니다. '오바'한다 싶었죠. 그러나 오늘은 다행히 '역지사지'의 마음이 들었습니다. 내 강의를 공유해주는 것은 감사하겠으나, 내 강의를 자기 강의 마냥 올려 놓고, '내 꺼요' 한다면 저도 아마 미치겠죠?


일단 올려 놓은 강의는 그냥 둘 생각입니다. 법적인 문제가 되면 그때 내릴 예정이고, 공부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다른 동영상 강의들이 올려지기 시작할 때 서서히 지워나갈 예정입니다. 


대신 마음을 추스리고, 재 도약하기 위해 약간의 쉼을 가지려고 합니다. 너무 길지는 않을 거구요! 7월 부터 직장과 블로그를 병행하다 보니 약간 피로가 누적되어 몸이 힘들기도 하구요. 금방 다시 돌아올께요! 만들어 놓은 강의들을 복습하고 계시면 돼요!

너무 길면 안되니, 조금만 쉬다 올께요! 잠도 푹- 자고!!!


영상물 저작자님들께

제가 본의 아니게 저작물과 저작자님들에게 피해를 드렸네요. 죄송합니다. 이제야 알게 되어 강의 중 저작물의 사용을 중지합니다. 그리고 추후 삭제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타 블로거님들께

아직 신고가 들어오거나 제 신상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저작권 위반에 대해 다들 유의하시고, 즐거운 블로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잠시 빠빠이!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