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드라마 영어]사랑은 비를 타고(Singin' in the rain, 1952) 001

by Spatula 2017. 10. 13.
반응형

영화 속, 명장면 of 명장면그 날 밤 돈은 캐시를 집에 바래다 준 뒤 비가 쏟아지는 거리에서 탭댄스를 추며 이 영화 최고의 명장면을 선보인다


1952년에 개봉한 뮤지컬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원제 ; Singing in the rain)는 1998년 미국 영화 연구소(AFI)가 선정한 100대 영화에서 10위 선정되었으며, 2007년엔 미국 영화 연구소(AFI) 100대 영화에서 5위 선정되는 영화사 역대 최고로 여겨지는 뮤지컬 코메디 걸작 영화입니다.

뮤지컬 영화이기에 좋은 음악들이 영화 시간 내내 귀를 즐겁게 해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의 대강의 이야기는 단순합니다. 아마츄어 쇼 코미디언인 돈 록우드(Don Lockwood: 진 켈리 분)의 커리어 성공, 사랑의 성공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언급했던 아름다운 춤과 노래가 이 영화의 백미입니다. 그리고 아주 오래 전 부터 사용된 악녀 플롯이 또 한 재미를 제공 합니다.  영화계의 분위기가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바뀌면서 목소리 연기를 시작 해야 했는데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던 여배우인 리나 레이먼트(Lina Lamont: 쟌 하겐 분)는 목소리도 별로이거니와 목소리 연기가 너무나 형편없는 나머지 남주(돈 록우드)와 여배우 리나 레이먼트가 함께 출연한 영화, 폭싹 망할 정도 입니다. 영화 제목이 사랑은 비를 타고(Singin' in the Rain)인데, 리나의 목소리는 비내릴 때 벼락 소리 만큼 듣기 거북합니다. 

Singin' in the Rain~


그러던 중 록우드는 파티장에서 우연히 만난 캐시(Kathy Selden: 데비 레이놀즈 분)라는 여자에게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연극 배우를 꿈꾸는 아름답고 재능있는 캐시에게 리나의 성우 역할을 맡기게 되고, 아무것도 모르던 리나는 나중에 사실을 알고는...


나머지는 직접 공부하면서 확인 하세요. 너무 다 알면 재미 없답니다~


색도 입고, HD화질로!



참 이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는 저작권이 만료되어서 유튜브에서 자유롭게 시청가능하십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Wjw68d5tDf975za7XWVUaA/videos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저작권 만료된 다른 영화들도 있으니 혹 관심있으신 분들은 고전 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기회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작권이 없기 때문에 이 영화를 사용하여 제가 강의를 시작합니다! 아마 다음 강의도 이런 고전영화 속에서 선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몇 년만 더 기다리면 사운드 오브 뮤직도 강의할 수 있게 되네요!!!


자 그럼, 모두 모두 재미있는 영화로 재미있게 영어 공부 하셨으면 좋겠구요. 혹 오래되어 구닥다리 표현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하실수도 있지만 전혀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우리나라 50년대 영화를 혹 보시더라도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고, 당시 표현이 현재의 표현과 견주어도 그리 어색하지 않음을 생각해보시면 사랑은 비를 타고(Singin' in the Rain) 속의 대사들도 매우 좋은 표현이 많을 거라는 짐작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진짜 목소리는 뒤에 있습니다


오늘의 첫 강의는 첫 장면 빗 속에서 세 주인공이 노래하며 춤추는 장면입니다. 흥겹고 짧은 노래 부터 시작합니다. 메인송인 Singin' in the rain, 사랑은 비를 타고 입니다. 나이 드신 분들(?)은 잘 아시는 추억 가득한 영화,  자,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