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치매도 이길 수 없는 운동의 힘, 사랑은 비를 타고(Singin' in the rain)로 영어 정복 #004

by Spatula 2017. 10. 20.
반응형

부모님이 치매에 걸리셨다면


집을 못찾아 오십니다. 나를 못알아 보십니다. 한 없이 속상하지만, 한 없이 어린 아이가 되버리십니다. 


dementia아무것도 기억이 안나...


그런데 변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계속 걸으실 수 있습니다. 자전거도 타십니다. 수영도 할 줄 아십니다. 말도 잘 하십니다.


자식의 이름은 잊어도 말은 절대 잊지 않으십니다. 그게 운동입니다. 이렇게 무서운 치매도 운동(기억)의 힘은 치매도 이길 수 없습니다! 영어를 운동기억으로 옮기는 일, 오직 모국어 방식의 반복으로만 가능합니다. 




모국어 방식의 영어공부란?


특이 할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모국어 방식으로는 한국에서 영어를 절대로 할 수 없다고들 하는데, 반복이 우리가 모국어를 배울 때 썼던 방법입니다. 특정한 상황에서 특정한 언어의 반복을 통해 우리가 모국어를 배웠습니다. 그게 '다'입니다. 정말입니다. 무엇인가 대단한 것을 기대하셨나요? 거기에 발성을 익히기 위해 큰소리로 영어를 낭독해주기만 하면 언어는 어떤 언어든 자연스럽게 내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언어가 바로 운동이라는 것을 인지한다면 한국식 영어 공부는 더 이상 필요 없다는 것을 아시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실행에 옮겨 큰소리로 언어 부모의 말을 따라서 연습한다면, 치매조차 이길 수 없는 강력한 언어의 체계가 내 머리 속에 생기는 것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언어 부모님의 소리를 듣고 그대로 흉내내는 것, 흉내를 잘 내게 되었을 때, 외워 질때까지(내 말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적으로 말하는 것, 그것이 필요합니다.


언어의 부모만 있다면 여러분의 영어 금방 완성 됩니다!!!


이게 바로 모국어 방식, 좋은영어습관에서 주장하는 엄마표 영어입니다. 



드라마는 최고의 언어 부모


영어 사용국가에 가서 길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지나는 원어민에게 길을 물었죠. 그 원어민이 친절하게 답변을 해줍니다. 그런데 내 귀에 뭐라고 하는지 못 알아 듣겠습니다. 과연 원어민은 몇 번이나 다시 말해 줄까요? 많아야 3번입니다. 친절하면 5번까지는 해주겠죠. 그렇지만 드라마는 10000번도 다시 말해줍니다. 그리고 이미지 속에 상황이 녹아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화면을 보면서 따라할 때, 이 말은 이런 때, 쓰는구나를 익히시면 됩니다. 


오늘도 언어 부모님이 오셨습니다. 천 번도 좋고, 만 번도 좋으니 계속 보시죠!





Lipeat으로 이 동중, 그리고 틈틈이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그림으로 다시 복습하는 오늘의 문장들


새로운 정열의 연인 Cumberland Spendrill 3세는 유명한 일등 신랑감입니다.

new red-hot pash, J. Cumberland Spendrill III that well-known eligible bachelor.



Zelda's had so much unhappiness, I hope this time it's really love.


그리고 이국적인 스타 Olga Mara가 왔습니다.

And here comes that exotic star, Olga Mara!


오, 그녀의 새신랑 데라 보네 델라 툴롱 남작입니다.

Ooh. And her new husband, the Baron de la Bonnet de la Toulon.







퀴즐렛으로 동시통역 연습하기


https://quizlet.com/_3whbxj


만약 한글 뜻을 보고 영어가 바로 떠오르지 않는다면, 다시 복습해주세요!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