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는 반복 훈련으로 완성됩니다. 사랑은 비를 타고로 영어 반복 훈련 #007

by Spatula 2017. 10. 26.
반응형

  남녀 사이는 보이는 것과 다르다?

오늘의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에 Don Lockwood와 Lina Lamont가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신성일과 엄앵란이 있습니다. 뭐 다른 연예인 커플도 많지만, 오늘 설명할 애매한 사이여서 그렇습니다. 현 장면보다 뒤로 가면 Don Lockwood와 Lina Lamont의 사이가 점차 드러납니다. 오늘 인터뷰에서는 결혼 운운하지만, 실제로 Don은 Lina를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역시 남녀 사이는 남이 알 수 없나봐요. 세간에서 아무리 떠들어도 둘이 좋으면 그만이고, 둘이 싫으면 끝인 것이 남녀 사이인가 봅니다.


알수 없는 남녀 사이


우리나라의 신성일과 엄앵란도 참 괜찮은 커플인 듯했지만, 신성일씨의 바람기가 장난이 아니었죠. 뭐 그런걸 책으로 다 내고 말이죠. 엄앵란씨는 날마다 방송에서 '영감' 욕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그러면서도 절대로 이혼은 안 해주는...


  영어 실력도 보이는 것과 다르다!

남녀사이와 비슷한 것이 영어 점수와 영어 실력과의 상관관계입니다. 영어 점수가 높다고 해서 영어 실력이 좋다고는 할 수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토익 만점, 탭스 만점, 토플 만점에 빛나는 한국인들이 외국인만 보면 도망가는 것이 현실이니까요... 그렇다면 점수 말고 뭘해야 진짜 영어 실력이 늘까요?


100점 만점에 100점


저는 늘 같은 소리를 합니다. 소리와 이미지(상황)가 함께 녹아있는 영상물(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활용해서 실제로 듣고 말해보는 게 최고라고! 소리만 들어도 안돼고, 상황만 인식해도 안 됩니다. 이 상황에 이런 소리, 이런 소리가 나면 이런 상황, 이 두가지 인식이 한 번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큰 목소리로 반복 낭독을 해야 언어가 완성됩니다. 

위에서 던진 질문에 답이 됐나요?


영어권 영상물로 열심히 반복 낭독하라!


(영업모드전환) 좋은영어습관에 다 있습니다. ㅎㅎㅎ


  속이 꽉찬 영어 실력을 만듭시다.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아니라 나와 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속이 꽉-찬! 영어 실력 오늘도 사랑은 비를 타고를 통해 만들어 봅시다.

준비물은 여기 다 준비되어 있으니 그 이름도 유명한 ; 반복 동영상, 그림, 립잇, 퀴즐렛 되겠습니다!!

짜잔~!


1. 반복 동영상


늘 그렇지만 최소 2번은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공부의 기준은 한 번 듣고 따라 말할 수있는가 입니다.



2. 그림으로 복습해볼까요?


사실대로 말하면 살려줄께

Tell me confidentially,


소문이 사실인겨?

Are these rumors true


곧 리나랑 결혼한다며?

that the wedding bells are soon to ring for you and Lina?


음... 그런 걸 요런 데서 말해줄 순 없고요...

Well, Lina and I have  no statement to make at the present time .


그냥 친구로 해두죠.

We're just good friends.


에이~ 느그 두리 맨날 붙어다니쟈녀~

You've come a long way together, Don.


죄다 부는 것이 생명 연장에 좋을 것이여...

Won't you tell us how it all happened?



3. 립잇(Lipeat)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4. 퀴즐렛(Quizlet)

퀴즐렛을 통해 동시 통역 훈련을 해보세요.

잘 안 된다면 다시 복습하면 되요.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복습하세요.


https://quizlet.com/_3xmyfa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