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명화로 영어공부 #008, 사랑은 비를 타고(Singin' in the Rain)로 영어를 정복하다!

by Spatula 2017. 10. 27.
반응형

  당신에게 성공은 무엇입니까?

우리나라는 '성공'의 개념이 잘 못된 것 같습니다. 모두가 '성공'을 향해 뛰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공이 무엇일까요? 인기, 돈, 명예, 권력...  사람들은 이런 것을 얻으면 성공했다고 하고, 이런 것들을 갖지 못하면 실패했다며 불행해하고, 힘들어 합니다. 

과연 인기, 돈, 명예, 권력이 우리의 성공기준이 되는 것이 옳은 것일까요? 그리고 저런 것들이 정말로 우리에게 행복을 줄까요?


다른 질문 하나 더 하겠습니다. 왜 성공하려고 합니까? 성공해서 내 것과 남의 것의 경계를 나누고, 내 것을 조금도 양보하지 않으려고 성공하는 것입니까?


▼제가 기득권에 대해 쓴 글을 읽어보세요. 

http://geh2.tistory.com/210



안타깝게도 학교에서 성공하라 가르치고, 성공하거든 남을 무시하고, 너 혼자 행복하거라를 가르칩니다. 


대한민국이 나누는 것이 성공이라고 생각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어 좀 한다고 목에 힘주고 영어 못하는 사람들을 무시하는 것이아닌, 그들을 속여서 영어가 잘 되는 방법인냥 돈만 뺏어가는 사람들은 사라지고, 마치 엄마가 자녀들에게 말을 가르치듯 영어 잘 하는 사람들이 영어가 조금 부족한 사람들을 끌어주는 아름다운 모습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이라도 여기서 영어 공부 하셔서 영어에 자유를 느끼신 분이 계시다면, 무료 교습소를 만들어 가난한 아이들, 힘든 취준생들, 무일푼이지만 영어가 필요한 사람들을 찾아가셔서 영어를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마음껏 퍼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가 도움이 된다면 여기 저기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게 여러분의 성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on Lockwood의 성공은 긍정적 사고

극 중, 남주 Don Lockwood는 자신의 성공 스토리를 이야기하는데, 보이는 화면과 그의 설명이 하나도 일치 하지 않습니다. 나쁘게 말하면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이고, 좋게 말하면 굉장히 불행한 상황임에도 그는 매우 긍정적으로 설명을 한다고 볼수도 있겠죠. 여러분도 지금의 상황 보다 1년 후, 혹은 2년 후의 여러분의 영어가 확달라져 있는 그 때를 바라보며 긍정적으로 공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으로 복습하기


음, Lina와 나는 많은 작품들을 함께 했죠.

Well, Lina and I have made a number of pictures together.


아니요. 나는 당신의 이야기를 처음부터 듣고 싶어요. (연예사 말고)

Oh, no, no. Don, I want your story from the beginning.


(아직도 연예사 인줄 알고) Dora누님, 이렇게 많은 사람들 앞에선 안돼요.

Oh, Dora, not in front of all these people.


당신의 성공이야기는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영감이 되고 있어요.

The story of your success is an inspiration of young people all over the world.


제발요~

Please~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퀴즐렛으로 동시통역 연습하기


https://quizlet.com/_3xv3sf


한글을 보고 바로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다시 연습해주세요~!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