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사랑은 비를 타고로 영어 공부 #014 - 마른하늘에 날 벼락?

by Spatula 2017. 11. 4.
반응형

  마른 하늘에 날 벼락

정말 마른 하늘에 날 벼락이죠. 공연을 보고 있는데 하늘에서 쏟아지는 총알을 본다면 말이에요. 한 달전 라스베가스에서는 정말로 황당한 총기 난사 사건이 있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세상에 벌어지는 모든 사건 사고들은 교통사고(일부러 내는 교통사고가 아니라면)를 제외하고 모든 것이 언어입니다. 총을 쏜 행동이 잘 했다고 할 수는 없지만, 언어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면 행동을 하는 것이죠. 이 사회의 폭력성도 마찬가지 입니다. 중학생들이 왜 친구들을 그렇게 두들겨 팰까요? 누군가와 말이 통해야 하는 누군가와 말이 통하지 않아서 그런 행동이 나오는 것입니다. 


벼락치는 사진마른 하늘은 아니지만, 어쨌든 날벼락!


말, 그만큼 중요한 것이 말, 그리고 대화 입니다. 대화가 안 되면 부부사이도 갈라 놓고, 부모 자식 사이도 끊어집니다. 

  영어로 말이 안 통하면

우린 보통 원어민 앞에서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예전에 참 많은 한국인 유학생들이 마약에 손을 댔었습니다. 이유는 미국 사회의 주류들과 어울릴 수 없고, 말을 섞지 못해서 벌어졌던 일 들입니다. 공부하라고 보내놨더니 사고친다며 다그칠 일만은 아닙니다. 아이들이 말을 하게 만들어서 보냈어야 하는데, 문법만 잔뜩 가르쳐 놓고, 아이들보고 가서 말도 하고 공부도 배우라고 하면서 아이들에게 말도 안되는 부담을 준 것 뿐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회사 가보니 동일한 상황 아닌가요? 한 번도 말하기 훈련을 해본적이 없는데 영어로 PT하라고 하고, 외국인 바이어 만나야 하고...


대화대화를 해봅시다

그러니 이제 영어로 말하기 연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의 자료들을 통해 마음껏 연습하세요! 말이 되어야 스트레스 받지 않습니다.

좋은영어습관은 여러분의 금전적인 부담까지 생각했습니다. 모든 것이 부담없는 공짜입니다!!!


  오늘의 이야기

처음 그의 역할은 영화 배우가 아니라 배경음악 담당자였습니다. 그러던 중 기회라고생각되는 시점에 온 몸을 던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역시 기회를 보는 눈, 성공을 위해선 기회를 보는 눈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기회를 포착한 Don의 이야기를 만나 볼께요!


반복 동영상


잠깐, 위 동영상이 어렵다면...

1.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공부 방법 먼저 읽고오기

2.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흰띠 훈련과 노란띠 훈련 먼저 하고 오기 또는 병행하기



그림

그래, 리나. 싫어하는 거야. 저항하고.

Okay, Lina, You hate him. You're resisting him.


그 음악 계속 하고

Keep that  mood music going.


자, 이제 Phil 들어와 계속 괴롭히고.

Okay, now Phil, you come in. Keep on grinding.


아제, 너는 그녀를 봐, Phil. 바로 그거야. 여기서 한 대 치는거야.

Now, you see her. Phil, That's it. Now here's the bit.


Bert, 자네는 여기서 턱에 맞는 거야.

Bert, where you get it on the jaw.


컷! 아니지, 아니지! Bert, 그게 아니지!

Cut! No, no. That wasn't right, Bert!



립잇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퀴즐렛

https://quizlet.com/_3zcd3z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