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사장님의 승진 테스트
사장님은 직원이 병원에 입원하거나 사망이라도 하면 해당 부서장을 호출하여 상여금을 주며 가서 직원과 가족을 격려하라고 한답니다. 그러면 문상 혹은 문안 후, 다수의 부서장은 '엉성한' 보고로 일처리를 마무리 하고(B),
일부 부서장은 금액의 사용처까지 소상히 보고하고, 영수증과 잔돈까지 반납한다고 합니다(A).
사장님은 A type의 부서장을 칭찬하지만, 다가오는 인사에서는 승진에서 탈락을 시킨 후 반응을 살핀다고 합니다.
불만을 갖는 사람(B)과
여전히 활기차게 부서를 이끌고 있는 사람(A)으로 나뉘는데
사장님은 여전히 활기차게 부서를 이끌고 있는 사람들을 남들이 다 싫어하는 한직이나 기피부서로 발령을 낸다고 합니다. 이상하죠?
얼마 후, 여전히 한직이나 기피부서에서도 잘 하고 있다는 소문이 들리면 사장님은 그때야 비로서 그를 본사로 불러들여 요직을 맡긴다고 합니다.
매 맞는 것도 기회인가요?
오늘 Don은 맞는 자리에 자원하여 열정적으로 한 대 맞습니다. 여러분은 어디까지 참으실 수 있나요? 사회생활을 하면 허드렛 일도 감사하고, 때로 나쁜 감정을 숨기는 연기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20년이 넘어도 여전히 사회생활 초보인 제가 감히 이 영화를 보며 깨닫네요... 그리고 이렇게 매 맞는 것도 때론 기회가 될 수 있음도 깨닫습니다.
반복 동영상
잠깐,
1.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공부 방법 먼저 읽고오기
그림
Okay, I'll try you. Get this guy into Bert's suit!
And remember Lockwood! you might be trading that fiddle in for a harp.
Camera! Okay, Phil, come in! Now, you see him!
That's it! Now, here's where you get it on the jaw.
잠깐 단어 공부를 해보면요.
jaw라는 단어 여러분 매우 잘 알고 계십니다. 'Jaws bar'를 모르는 분은 없을 테니까요! 영화 Jaws를 모티브(?)로 만든 아이스크림으로 우리나라에 Jaw라는 단어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일등 상품입니다. 죠스바! 그런 의미에서 턱에 관한 단어를 알아보죠.
- jaw는 턱 관절 있는 부분부터 턱 옆부분 전반을 말합니다.(그림은 chin까지 포함하고 있네요)
- chin은 턱끝의 뾰족한 부분을 말합니다.
발음은 '오어' 발음이기 때문에 'ㅈ/오어ㅅ' 입니다!
립잇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퀴즐렛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