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화로 영어 공부, 사랑은 비를 타고 #018 - 언론 플레이의 황제!

by Spatula 2017. 11. 15.
반응형


  해설 강의의 단점에 대해

때로 이런 질문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지금 하는 singin' in the rain을 다른 사람들 처럼 해설강의 같은 것 해보지 않겠냐고

그런데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제게 설명을 듣는 5분 보다, 여러분이 직접 말해보는 5분이 중요하다고 말이죠. 제가 설명 강의를 만들고, 설명하는 것 까지는 좋으나, 그러면 대부분의 학습자들이 설명을 들은 것 만으로 만족하고, 나는 이 표현을 알았다 하고 학습이 멈추는 경우를 너무 많이 봐왔습니다. 그래서 반복 동영상 자체도 그냥 보고만 있어도 학습이 되게끔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거기에 조금더 의지가 있으시다면 Lipeat과 Quizlet으로 복습 하실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구요.

해설 강의를 만드시는 좋은 영어 선생님들을 뭐라고 할 생각은 없습니다. 다 각자의 생각이 다른 것이니까요. 그러나 영어를 학습하는 여러분에게는 강력하게 말합니다. 강의 듣고 연습하지 않을 거라면, 강의 조차 듣지 마시라고!

시간낭비입니다. 아는 것 같은 느낌을 얻으려 해설강의 골라서 보지 마세요. 배운 것을 말 할 수 없다면, 시간 낭비 하신 겁니다.



해설강의를 안 하겠다는 말은 아닙니다. 필요하면 하겠죠. 하지만 어떤 순간에도 구경꾼은 되지 마시라는 말씀입니다. 

  끝 없는 언론 플레이?

누군가 언론에 의지해 거짓말을 일삼는 말과 행동을 하면 그런 것을 언플, 언론 플레이라고 하죠. 오늘 주인공은 매우 바람직한 언론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자신과 상대 배우, 그리고 회사를 위해서 말이죠. 어찌보면 선의의 거짓말, 어찌보면 최강의 긍정 마인드셋.

어느 것이 옳은지는 여러분 각자의 판단에 맡기고, 저는 영어 공부 자료를 풀어 놓겠습니다. 



[반복 영상]



잠깐,

1.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공부 방법 먼저 읽고오기

2.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흰띠 훈련과 노란띠 훈련 먼저 하고 오기 또는 병행하기





[그림 & 글]

  

컷! 아주 좋았어!

Cut! that was wonderful!


뭐, 이영화에서 시키실 잡일이 있을까요? 엄청 많지.

You got any more little chores you want done in this picture?

Plenty.


알았어요!

Okay


이 영화들에서 제 역할은 매우 점잖고, 고상한 역할들이었죠.

My roles in these films were urbane, sophisticated, suave.


당연히 모든 영화를 통해 Lina는 항상 제게 영감을 주었어요.

And of cause, all through those pictures, Lina was, as always, an inspiration to me.


따듯하고 도움이 되었죠. 그리고 진짜 소녀소녀했어요.

warm and helpful, a real lady.



[Lipeat]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Quizlet]

https://quizlet.com/_41i9vv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