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 #024] 무한반복 영어연습 - 된장녀라면 리나라몬트처럼!

by Spatula 2017. 12. 9.
반응형

  이정표

이제 영화의 1/10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약 200강을 예상하고 있는데, 사랑은 비를 타고의 발음이나 속도가 생각했던 것보다 우수(?)하여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를 완주하신다면 왠만한 요즘 영화는 쉽게 적응할 수 있으실 거란 생각을 합니다. 오늘 무한 반복 영상 속에는 된장 of 된장 녀가 등장합니다. 그 이름도 유명한 'Lina Lamont'입니다. 그리고 상황 파악을 못하고, 주제 파악을 못하는 것도, 된장 of 된장 녀입니다. 


  내 곁에 진짜 된장녀?

저는 지금 된장녀라는 표현을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하고 있지만, 사전적 정의는 모릅니다. 또 된장녀라는 표현을 연습장에 깜지를 써가며 외운적도 없습니다. 그러나 학원이란 곳에 가보면 단어도 엄청나게 외우게 하고, 영문을 100% 한글로 바꾸는 훈련을 열심히 시키지요. 참 이해하지 못하는 대목입니다. 아직 발음도 엉성하고, 외국인들이 말하는 진짜 영어는 한 마디도 알아듣지 못하는 시절부터 오로지 단어 암기, 독해, 문법 시험을 보는 현실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순서가 뒤집힌 것에 상당한 유감을 느낍니다. 언어가 해결되고 나서 학문으로 가야하는데 한국은 학문으로 접근해 언어로 가려는 시도 때문에 너무나도 많은 시행착오와 너무나도 많은 친구들이 학교에서 학원에서 고생하고 있는데 교육현장의 실권을 잡은 사람들은 여전히 영어 학습의 실제적인 부분에 관심이 없음에 답답하기만 합니다. 영어 교육 현장에서 된장 of 된장을 뽑으라면 '영어 교육 정책 담당자들'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설계를 무조건 따르는 학교와 학원의 선생님들이 그 다음 된장 of 된장이라 생각합니다.


  Lina Lamont의 된장 레벨

오늘 반복 영상 속, 리나는 

1. 생떼를 씁니다.

2. 사람을 Dog무시합니다.

3. 엄청난 착각을 아무렇지도 않게 시전합니다.

대단한 된장의 레벨을 보여주십니다. ㅎㅎㅎ



반복동영상



잠깐,

1.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공부 방법 먼저 읽고오기

2.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흰띠 훈련과 노란띠 훈련 먼저 하고 오기 또는 병행하기




영어 그림책


된장녀 리나아니아니, 그건 Don이 엄청나게 많은 경험이 있어서야.

No, no. it's just that Don had so much more experience.


된장려 리나다음엔 대본써줘요. 나 외울수 있는 여자라구요.Next time, write me out a speech. I could memorize it.

된장 필살기1 - 생떼 쓰기


된장녀 리나그렇겠지, 지금 무대에 나가서 게티스버그 연설을 낭독해보는 건 어때?

Sure

Why don't you go out now,

and recite the Gettysburg Address?


된장녀 리나뭐? 너, 뭘안다구 껴들어? 너, 너, 겨우 피아노나 치는 주제에 니가 뭐라도 되는줄 알아?

What?

What do you know about it?

You, you, piano player!

Are you anybody?

된장 필살기2 - 사람 Dog무시하기


된장녀 리나Donnie(Lina가 만든 애칭), 어떻게 Cosmo가 당신의 약혼녀에게 저런 말을 하게 둘수 있어요?

Donnie, how can you let him talk to me like that, your fiancee?

된장 필살기3 - 대단한 착각



립잇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퀴즐렛

https://quizlet.com/_45uah4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