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 #025] 구간 반복 연습 -착각은 완전 Free!

by Spatula 2017. 12. 13.
반응형

  솔로 생활이 길어지면

가끔 눈먼 여인을 기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외로워도 내가 정말로 싫어라 하는 타입의 이성이 적극적으로 달려들면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하지요. 혹 여러분에게 영어를 싫어하시는데도 불구하고, 공부하시라고 들이대는 것은 아닌지 살짜쿵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구간 반복연습이라면 누구나 해낼 수 있기에 이렇게 들이댑니다. 10분짜리 영상을 외우라는 것도 아니고, 한 30초 정도 되는 동영상을 한 12회 정도 반복하면서 익히는 겁니다. 그리고 그것을 여러 차례 반복 시청하게 되면 무한 반복 연습으로 이어지면서 30초 짜리 영상의 언어들이 바로 내것이 되는 신기한 현상이 벌어집니다.

영어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이렇게 꼬시면 영어공부를 하실거라는 착각은 자유겠지요...

그러나 영어와 떨어진 체 영어 솔로 생활이 길어지면 영어에 대한 오해와 착각만 커지고,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길은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마치 남녀 관계 처럼 말이죠. 

사람마다 자신의 기준이 있기 때문에, 왜 영어를 좋아하는지, 왜 싫어하는지 설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만, 누구나 좋은 영어 습관의 반복 동영상을 보면 영어 할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실 겁니다.


키워드 클라우드착각하면 들이댄다!


  Lina(리나)는 적극적으로

들이대는 여자입니다. Lina도 당대 최고의 배우이지만, 역시 당대 최고의 배우 Don Lockwood에게 밑도 끝도 없이 들이댑니다. 그것도 Don이 자신을 사랑한다는 착각을 한 상태로 말이죠. 그래서 제가 된장녀라고 이름을 붙였죠. 저는 좋은 영어 습관을 '된장' 영어 습관으로 만드는 한이 있어도 여러분에게 들이대고 싶네요. 영어가 당신을 사랑한다고, 좋은 영어 습관이 당신이 영어 공부하러 오길 간절히 기다린다고!


암튼, 오늘은 Don에게 마구마구 달려드는데, 얼마나 착각이 심한지 한 번 오늘의 내용을 살펴보죠.



[반복 동영상]


잠깐,

1.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공부 방법 먼저 읽고오기

2.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흰띠 훈련과 노란띠 훈련 먼저 하고 오기 또는 병행하기




[영어 그림 책]

착각은 자유내 약혼... 오, 리나 또 그 팬픽 읽고 있군요.

My fia... Oh, Lina, you've been reading those fan magazines again.


착각에 빠진 Lina오, 이봐요, 리나, 당신은 Dora Bailey와 칼럼리스트들이 만들어 내는 헛소문을 다 믿으면 안되요.

Oh, Look, Lina, you shouldn't believe all that banana oil that Dora Bailey and the columnists dish out.

banan oil ; 1920년대 미국의 slang으로 믿지 못할 말, 거짓말, 말도 안되는 소리 쯤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dish out ; 주방에서 나온 음식(dish)을 꺼내서(out) 손님에게 배달하는 waiter의 모습을 생각해 보세요.


Now, try to get this straight; There is nothing between us.


착각은 자유지만, 꿈깨!무언가 있었던 적이 없어요.

There has been anything between us.


Just air.



[Lipeat]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Quizlet/퀴즐렛]

https://quizlet.com/_46wg17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