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ach's Letter

새해 계획으로 어떤 것을 수첩에 기록하고 계신가요? 요즘은 어플에 기록하시려나? 항상 뒤돌아보면 '난 뭐했지?'라는 의문이 12월 말이면 어김없이 듭니다. 특히 영어에 관해서는 더욱 그렇죠. 언젠가 가족들과 마트에 갔다가 애완 동물 코너에서 챗바퀴를 돌리는 햄스터를 보았습니다. 혹 우리의 영어공부도 저런 챗바퀴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긴 하는데 결과도 없고, 성취감도 없고, 늘 제자리 같은 영어 공부...


좋은 영어 습관 보다 더 좋은 블로그나 영어 공부 방법이 이 땅에는 많아져야 합니다. 그리고, 아직 그런 방법을 발견하지 못하셨다면 좋은 영어 습관에서 만들어 드리길 원하는 좋은 영어 습관을 자신의 것으로 바꿔보시는 한 해로, 2018년을 삼아 보시는 것은 어떠실지요? 한 6개월만 노력하시면 왠만한 영어는 입에서 술술, 귀에 팍팍 와서 꽂힌답니다. 새해 소원, 영어 완전 정복, 좋은 영어 습관에서 성취하세요!



  함께 길을 걸어도

두 사람의 보폭은 차이나게 마련입니다. 소위 '개인 차'라는 것이죠. 오늘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에 나오는 Don과 Cosmo는 절친이고, 함께 연예계에 뛰어 들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둘의 대우가 차이가 많이 나게 되었습니다. 이럴 때, 자괴감이 들 수도 있죠.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 자괴감들고 괴로워'라는 대사를 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두 사람의 우정이 무명일 때나 지금 처럼 대스타가 되었을 때나 똑같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입니다. 두 사람의 우정 같은 사귐이 여러분에게는 있습니까? 오늘 영화를 보시고 오랫동안 연락하지 못했던 친구들에게 전화연락 한 번씩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난 시간 [사랑은 비를 타고]

무슨 할 말이 그렇게나 많은지 Lina는 결단코 한 마디를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회사입장에서는 Lina의 발언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수 업습니다. 왜냐하면 리나의 목소리가 매우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혹시 슈렉 1, 보셨나요? Fiona공주가 노래로 새를 터뜨리는 장면!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 속 Lina는 듣기 싫은 목소리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Fiona공주의 목소리가 새를 터뜨릴 정도의 가공할 위력을 가졌더라도, Lina의 목소리는 당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모두가 부끄러워할 만한 목소리기 때문입니다.

리나의 목소리 때문에 앞으로 벌어질 일도 많으니 리나의 사랑스런 목소리, 잘 들어 보세요.



A. 반복 동영상




잠깐, 이 강의가 처음 본 강의이거나, 어렵다고 느껴지시면,

1.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공부 방법 먼저 읽고오기

2.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흰띠 훈련노란띠 훈련 먼저 하고 오기 또는 병행하기




B. 그림 영어 책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1그녀를 내 인생에서 떨쳐 낼 수가 없어...

I can't get her out of my hair.

당신은 모래 바닥에 굴렀습니다.옷도 털고, 신발도 털어서 흙을 다 뺐지만, 머리카락 깊은 곳까지 박혀 버린 모래 알은 도져히 털어 버릴 수가 없네요.... 이 상황이 바로 위에 문장입니다.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2인기를 위해 만들어진 이 사랑(에서 벗어날 수가 앖어)

This cooked-up romance, just for publicity.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3인기의 댓가라고 생각해, Don. 이제 넌 인기 스타잖아.

The price of fame, Don.

Now, you've got the glory.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4너는 인기 뒤에 따라오는 아픔을 겪는 것 뿐이야.

You've gotta take the little heartaches that go with it.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5자, 날 봐. 난 인기도 없어.

Now, look at me.

I got no glory.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6난 유명하지도 않아. 큰 집도 없지.

I got no fame.

I got no big mansions.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7난 돈도 없어. 하지만, 난 가졌어... 내가 뭘 가졌더라?

I got no money.

But I've got...

What have I got?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8난 모르지. 그래, 뭘 가졌는데?

I don't know.

What have you got?


난 뭐했지? 이럴려고 배우했나9난 갈꺼야.

I got to get out of here.




C. Lipeat으로 반복 훈련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D. Quizlet으로 통역 연습

https://quizlet.com/_48j1xk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88,882
Today
9
Yesterday
55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