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ach's Letter!

열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고 했습니다. 영어는 반복으로 완성되는 예술(art)입니다. The art of communication, 이 세상의 모든 언어는 의사소통 방법(art)입니다. 의사소통, 즉 언어는 반드시 반복 훈련으로만 완성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영어 습관'에서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 구간 반복 훈련으로 영어의 한을 푸세요. 다가오는 2018년, 연초에 세우는 목표 중 빠지지 않는 '영어 공부', 이번엔 '좋은 영어 습관'과 함께 영어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영어 반복 훈련의 놀라운 효과를 직접 체험하면서 행복한 연말, 연시 되세요~! 이제야 컴퓨터가 약간 돌아갑니다. 이제 필요한 프로그램들 하나하나 설치하면서 다시 영어강의의 기지개를 펴야 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두모두 영어공부 화이팅해주세요~!


팬심 작렬오늘의 키워드 입니다!


  사자 우리 한 가운데

만약 당신이 홀로 떨어지면 어떨까요? 만약의 경우지만, 뭐, 삶을 포기해야 겠죠? 전 이번 동영상을 편집하면서 예전에 '뉴키즈온더블락'이라는 보이그룹이 내한 했을때의 모습이 기억이났습니다. 경호원들이 없었다면 그들은 입국과 동시에 팬들에게 깔려 죽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인기스타를 향한 팬심은 너무 정열적이어서 때로 열심히 스타를 향해 달리다 서로가다치거나, 스타를 다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의 구간 반복 장면을 보면 마치 스타가 사자 우리에 떨어진 것처럼, 펜들이 열심히 달려오는 것이 스타입장에선 때로 사자처럼 무섭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그리고, 팬들이 많으면 많을 수록 자신의 속내를 드러내기보다 팬들이 원하는 말을 해야하기 때문에 운신의 폭이 너무 좁아지는 괴로움에 빠질 수도 있고, 점점 외로와지는 안타까움도 있죠. 그것을 Cosmo는 Heartaches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영광 뒤, 숨어있는 고통, 오늘 짧은 구간 반복 동영상을 통해 강렬한 '팬심'이 어떻게 작용할 수 있는지 간접체험 해볼께요. 그리고, 반복 훈련의 효과는 직접 체험해봅니다!


  지난 시간 [사랑은 비를 타고]

헐리웃의 스타가된 Don Lockwood, 새로운 영화를 개봉하면서 팬들 앞에 섭니다. 화려한 스포트라이드를 받기 전, 그에게도 무명시절이 있었죠. 그는 성실히 무명 생활을 보내다 영화사 사장님의 눈에 띕니다. 그리고는 무성영화계의 대스타로 떠오릅니다. 오늘은 일종의 시사회를 마치고, 회사에서 마련한 영화 개봉 파티에 가는 도중 자동차 타이어가 펑크(flat tire)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A. 반복 동영상



잠깐, 이 강의를 처음 보시거나 어려우시다면,

1.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공부 방법 먼저 읽고오기

2.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흰띠 훈련노란띠 훈련 먼저 하고 오기 또는 병행하기




B. 그림 영어 책


팬심 작렬!타이어 빵꾸 났다고만 말하지마.

Don't tell me it's a flat tire.


팬심 작렬2이해가 안 되네. 이 고장 6시간 만인데

I can't understand it.

This car hassle give(s) me a look at trouble on nearly six hours.

(Youtube영상은 수정이 어려워 - 컴퓨터 용량 문제로, 업로드 후 삭제 - 위의 문장으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공식(?) 자막은 'This car hasn't given me trouble for six hours.'입니다.


팬심 작렬3얘들아, Don Lockwood다!

Hey, there's Don Lockwood.


팬심 작렬4이봐요, 싸인해줘요! -안녕 얘들아(사실 겁남)

Hey, give me your autograph!

Hi, kids!



팬심 작렬5이거 써줘요, Lockwood씨! 써주마~

Jot this, Lockwood!(작게 들려서 무시하셔도 됩니다. 잘 들리는 문장만 들어도 1000문장이 넘습니다)

Jot~


팬심작렬6기념 될만 한 것도 주세요! 저도요!

I want a souvenir!

I want a souvenir, too!


팬심 작렬7야, Cosmo, 도와달란 말야! 택시라도 불러줘!

Hey, Cos, do something!

Call me a cab!



C. Lipeat으로 반복연습하기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D. Quizlet으로 통역연습하기

https://quizlet.com/_48kn1d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83,430
Today
8
Yesterday
65
«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