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 왕초보인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by Spatula 2018. 5. 23.
반응형

영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그럼 '좋은영어습관'을 찾아오신 영어 왕초보 여러분들의 선택이 정말 잘 한 선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래 적어 놓은 글을 잘 읽어보시고, 여러분도 이번 기회에 영어가 되는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표를 정하자!원본 출처 ; https://www.bytebacklaw.com/2015/05/taking-stock-of-the-target-data-breach/

1. 영어를 쓸만한 목표를 정하세요.

대부분의 학습자들은 영어를 공부할 때, 막연하게 시작합니다. 또는 점수를 목표로 정해 놓고, 영어 공부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영어는 '점수'에만 국한 된 언어가 아니라는 것은 잘 아시고 계시죠? 제가 말하는 목표는 영어를 언어로서 사용할 목표를 말합니다. 간단하게는 100일 후, 1박 2일이라도 외국을 방문하여 무리 없이 영어를 사용해 보겠다는 현실적인 '언어 사용 목표'가 필요합니다. 이제 어떤 목표를 세워야 하는지 감이 오셨죠?

그럼 지금 종이와 연필을 꺼내 들고, 자신만의 100일 후, 목표를 세워보세요!




준비운동을 먼저 해볼까요?원본 출처 ; https://www.fitnessform.co.uk/pre-workout-warm-up-exercise/

2. 필요한 준비 운동(기초 훈련)을 먼저 하세요.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한국인들끼리 잘 알아들을 수 있는 영어 발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의 탓이라기 보다는 발음 보다 시험점수에 더 집중했던 사회 문화라고 탓하고 싶네요. 그러다보니 한국인들끼리는 잘 알아 듣지만, 원어민을 이해시키기엔 다소 부족한 발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를 변화시키는 준비 운동이 필요한데요. 바로 좋은 영어 습관이 기초 발음 연습1, 2로 만들어 놓은 영상강의가 있습니다. 이 강의(두 강의를 합쳐서 36강입니다)를 통해 발음과 억양을 연습해 보세요 이게 좋은 준비 운동이 될 거에요!

중요한 점은 이 때, 가지고 계신 책 중에, 또 영어책을 새로 사는 낭비는 마시고!

자신이 정한 100일 목표에 가장 적합한 책을 한 권 선정하시는 거에요!

그리고 한 주 동안 준비운동을 하면서 이 책의 표지를 한 번씩 애정어린 눈으로 봐주기만 하세요!

동영상 강의를 하루에 6강씩 본다면 일주일(6일하고 하루 쉬고!)이면 다 볼 수 있답니다!

그냥 보기만 해도 영어 발음의 감을 잡으실 수 있답니다!

기초 훈련을 위한 링크

기초 발음 연습 ; https://www.youtube.com/watch?v=A1f4mZ2BMco&list=PLdHxyrZDc7r8EaGQPPtm4VJY5GnQRLaw-

기초 억양 연습 ; https://www.youtube.com/watch?v=TEIH6H3sP4w&list=PLdHxyrZDc7r_bjJT56Y48iC-oYg9VuTrz




100일만 미쳐 보아요!원본출처 ; https://creators.vice.com/en_us/article/bmwpxz/100-days-action-activists-152-events-trump

3. 이제 100일만 영어에 미쳐 볼께요.

혹, 100일 동안 볼 교재를 아직 정하지 못하셨거나 없으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좋은 영어 습관의 유튜브 채널에는 무려 공부할 수 잇는 영어 자료가 300개가 넘거든요.

하루에 동영상 하나씩 정복한다는 마음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보셔도 됩니다.

위베어베어스 ; https://www.youtube.com/watch?v=5ihHJjb0wfQ&list=PLdHxyrZDc7r_Ds4RGMZj8erxRB0-PhJB-

애플시드알파 ; https://www.youtube.com/watch?v=e82eN3i0qnA&list=PLdHxyrZDc7r_lYH96gY2epn_T_T6wycy7

쿵푸팬더1 ; https://www.youtube.com/watch?v=m3SgBymazUA&list=PLdHxyrZDc7r-4Cq9xIlHqcJzCW-jhUMR7

사랑은 비를 타고 ; https://www.youtube.com/watch?v=2G8kiqeed3A&list=PLdHxyrZDc7r86nuvYzqEErXADqtoyZlN-

휴먼스 ; https://www.youtube.com/watch?v=afpMPs3yqyc&list=PLdHxyrZDc7r-Bc1lo2gebzY5FTJntexsm

등이 있고,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입니다.


어떻게 공부하냐구요? 아래 방법 대로 해보세요!

1) 동영상 하나를 선택한다!

2) 동영상 하나를 쭈욱 시청하면서 따라해 본다!

3) 동영상을 두 번째 쭈욱 시청하면서 따라해 본다! 

 두 번째 할 땐, 처음보다 훨씬 잘 되는 것을 느끼실 거에요! 그러나 중요한 것은 큰 소리로 낭독해야 합니다. - 이부분은 나중에 강의로 다루어질 - 호흡 사용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 반드시 큰소리로 낭독해야 합니다.  

4) 대본을 만들어 하루 종일 가지고 다니면서 낭독해본다!(목표는 하루 종일 100번 정도 낭독하는 것, 혼자만의 공간에서 틈틈히 큰소리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호흡 강의를 들으신 후라면 작은 소리로라도 호흡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지만, 아직 호흡 강의 전이라 무조건 큰소리로 라고 밖에는...), 출근 전 30분, 퇴근 후 1시간 정도를 집중적으로 투자해 100회정도 낭독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한 영상 당 20초x100은 2000초, 30분을 조금 넘는 시간입니다. 

5) 자기전 대본이 거의다 외워진것을 확인하고 잠이 든다

제가 만든 동영상의 길이는 문장으로는 평균 10문장 내외이고, 시간으로는 20초 내외입니다. 전체 동영상은 5분 내외이구요.

그래서 하루 10문장씩 정복한다고 생각하면 100일 후, 여러분들은 1000문장 정도를 정복하게 되지요. 그러면 외국 여행 가서도 떨지만 않으시면 하고 싶은 말을 어느 정도 하는 수준이 되십니다!(와! 짝짝짝! 생각지도 못한 발전이네~!)




다음엔 뭘하지?원본 출처 ; https://sircharlescaryinc.com/whats-next/

4. 100일동안 미쳤던 자신을 돌아보며 즐기거나 또 다른 100일을 준비해보세요!

자, 100일동안 열심히 달리고, 여행을 다녀온 소감이 어떠신지요? 이런 100일을 10번, 100번 만들어 나가다 보면 영어가 자연스럽게 될 것 같지 않으신가요? 그동안 영어가 안 된 것은 여러분이 익숙해 지기도 전에 영어를 포기 했기 때문입니다. 

이 100번의 반복을 100도(물의 끓는 점)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물은 절대로 99도에서 끓지 않거든요!




영어는 누구나 배울수 있게 쉽습니다.원본 출처 ; http://www.stgeorges.co.uk/blog/7-reasons-to-learn-english

5. 결론

영어가 어려운 것만은 아니랍니다! 날 마다 100도를 만드는 노력으로 영어라는 물을 팔팔 끓게 만드는 지혜로운 '좋은 영어 습관'의 학습자 여러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모두모두 화이팅해주세요!

저는 여러분의 영어가 완성되는 그 날까지 계속 영어 자료와 영어 강의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0000 gun, gun!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