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학습꿀팁/영어칼럼

영어학원 고르는 법, 좋은영어강의 찾아 삼만리

by Spatula 2020. 6. 1.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영어학원을 싫어하는 영어강사 '좋은영어습관'입니다. 해도해도 끝 없어 보이는 영어 공부로 고민이 많으시죠?

 

     영어공부를 꾸준히 해오고 계시지만, 변화도 없고, 여전히 들리지 않는 영어소리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영어 공부에 한줄기 밝은 빛을 찾으실 수 있으셨으면 하고, 영어 공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이 글은 좋은영어강의 찾기 삼만리를 끝내실 수 있는 영어학원 고르는 법에 대한 글입니다.

런닝 머신을 달리는 대한민국 영어

     러닝머신은 달려도 달려도 제자리입니다. 내 영어 실력은 꾸준히 제자리를 달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런닝머신은 원어민이 알아 듣는 영어 일까요? 

더보기

     아니죠, 트레드밀(treadmill)이라고 해야합니다. 이런 틀린영어가 많지만, 틀렸는지도 모르고 있는 것은 콩글리시의 힘이 그만큼 세다는 거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새해가 될 때마다 버킷리스트, 위시리스트에 영어완전정복 결심이 항상 들어갑니다. 매년 그렇다는 것은 영어실력이 늘 그대로 있다는 뜻이겠죠? 달리 생각하면 지금하는 영어공부 방법을 바꿔야 한다는 말입니다. 영어 학원을 다니든, 스터디를 하든, 내가 하는 영어공부가 진짜 영어공부인지 심각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여러분의 영어 학원, 스터디, 공부법은 안녕하십니까? 아니면 여러분이 영어공부 트레드밀에서 내려오지 못하게 고의적으로 당신을 붙들고 있습니까? - 영어공부 삼만리 XD

 

그러니, 좋은 영어학원 고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영어 공부 힘든 것은 네탓, 내탓?

     '강의 잘한다'는 말을 수도 없이 듣고 있고, 재 수강률도 늘 99%이상 이지만, 왠지 대한민국의 영어학원은 - 제가 출근하는 학원이나, 제가 가르치는 수업 컨텐츠도 마찬가지입니다 - 영어보다는, 영어에 대해서만 가르치고 있습니다.

 

     마치 A라는 연예인 사진과 프로필을 보고 완벽히 그 연예인을 안다고 주장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프로필을 완벽히 알아도, A의 입장에서 A의 생일을 까먹은 친구와 극성 팬중에서 A는 누가 더 편할까요? 팬들은 연예인과 친한 듯 느끼지만 사실 모르는 사람에 가깝습니다. 정보만 안다고 친한 거라면 대한민국 범죄자들과 형사들은 다 절친이어야합니다.

 

     영어학원 얼마나 오래 다니셨습니까? 영어강의(학원) 찾아 삼만리라는 제목을 붙여도 될만큼 이미 여러 강의를 들어보셨지요? 운전면허 학원을 예로 들면, 운전면허 학원은 오래 다니면, 왠만하면 면허 따 땁니다. 재수, 삼수 하면 운전실력이 점점 늡니다.

 

     영어학원은 수강 기간이 여러분의 영어 실력에 뭔가 애매하게 도움이 되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다닐 수록 제자리에 심지어 실력이 더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해요. 이제 제대로된 영어학원을 고르는 법을 아셔야합니다. 좋은강의찾아 삼만리 끝내시라구요!

 

두 가지, 좋은영어 강의(학원, 강사, 스터디) 고르는 법

     제 블로그로 들어오실 때, '윤재성 영어 사기', 또는 '코어 소리영어 사기' 등의 검색어로 들어오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대강 소문은 들어봤지만, 영어학원이나 강의 고르는 법을 모르시기 때문에 질문하시는 거죠. 

소리영어에 관해 조금 더 알고 싶으시다면, 위 질문의 답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윤재성 소리영어는 사기일까요?

영어 공부를 하다가 답답할 때, 계속 제자리인 느낌이 들 때, 마지막으로 찾는 것이 소리영어, 호흡 영어 ...

blog.naver.com

     어떤 사람에겐 좋은 강의 일 수도 있지만, 어떤 사람에겐 최악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게 영어학원 고르는 안목입니다. 남에게 좋은게 나에겐 나쁠 수 있기 때문에 안목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공통적으로 좋은 학원(강의)가 갖춰야할 두 가지 덕목(?)은 아셔야합니다. 

 

좋은영어학원(강의) 고르기 비법1 : 내가 말(발화)을 많이 할 수 있는 학원을 고르는게 답!  

     대부분의 학원은 전통적인 강사 강의식 영어학원입니다. 강사가 혼자 떠드는 강의는 들으나 마나 입니다. 입을 열시간이 없는데, 말하기가 늘수는 없습니다. 강사 설명 아무리 많이 들어도 원어민 바이어 앞에서 말한마디 하기 힘듭니다.

 

     어떤 강의도 들어가기 전, 맛보기 강좌나, 데모 강좌에 참여하여 내가 말 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입다물게 하는 강의, 단답형의 대답이나 요구하는 강사의 일방강의로는 여러분의 영어 절대로 늘 수 없습니다.

 

 

좋은영어학원(강의) 고르기 비법2 : 학습자료를 잘 소화한 후, 진도를 나가는 학원을 고르는게 답!

    두 번째, 대부분의 영어 학원에서는 학습량을 엄청나게 밀어붙입니다. A라는 학습자료를 다 소화해내기전에 B, C, D를 줍니다. 이런 수업이 반복되다보니, A, B, C, D 모두 시간이 지나면 기억나는 것이 없습니다. 피아노 학원을 예로 들면, 피아노 학원에선 A라는 곡이 강사의 기준에 만족하지 못하면 B곡으로 진도는 없습니다.

 

     영어학원(강의)도 이런 기준으로, 한 번 수업으로 아직 익숙하지 않은 수많은 표현들은 뒤로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엄청난 양으로 주입하는 학원(수업, 스터디, 강사)이라면 믿고 거르시는 게 좋습니다.

 

다음 시간엔 무엇이 80년제 영어 교육의 제자리를 걷게 만들었는지, 그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이 맘에 들고, 저를 응원, 후원해주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유튜브 맴버십에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오직 990원입니다^^)

 

 

좋은 영어 습관

영어가 습관이 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