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장사의 언어 영어, 명사를 어떻게 팔어(1)?

by Spatula 2017. 7. 26.
반응형

지난 시간 명사는 '장사'를 기본으로 발달 되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명사는 주로 판매하는 물건에 붙인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기존 명사의 분리 방법에는 보통명사, 집합명사, 물질 명사, 추상 명사, 고유 명사가 있는데 이건 너무 어려운 분류이고, 요즘은 시험에도 잘 나오지 않으므로 그냥 알고만 넘어가시면ㄷ 됩니다.

제가 제시하는 새로운 명사의 분류방법은 세기 편한 명사인지, 세기 불편한 명사인지 두 가지로 나누는 방법입니다.

세기 편한 명사들은 주로 바로 판매가 가능한지 물건인 경우입니다. 예로는 책, 탁자, 연필 등입니다. 

세기 불편한 명사들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주로 배우겠지만, 바로 판매가 힘든 녀석들입니다. 액체, 기체, 가루 종류가 있습니다. 그냥 팔기는 애매하기 때문에 어딘가에 담아서 팝니다.




  • 바로 판매가 가능한 제품들은 셀 수 있습니다. 사전에는 'C' 또는 '가산' 이라고 써있는 명사들입니다.
  • 바로 판매가 불가능한 제품들은 셀 수는 있으나 정확한 단위로 세야하고, 판매시 분쟁을 막기 위해서는 정확한 단위로 재어서 팔거나 크기가 일정한 그릇 같은 것에 담아 팔아야 하는 것들입니다. 사전에는 'UC' 또는 '불가산'이라고 써있는 명사들입니다..

마법 상인의 마법의 똥까루좌측과 우측의 똥가루가 같다고 우기면 어떻게 될까요?


암튼 여러분들이 물건 판매 사원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오늘 수업에 임하시면 조금 더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당신을 영업 사원으로 채용합니다.좋은 영어 습관을 전세계를 다니며 팔아주세요!


그럼 바로 팔수 있는 명사들에 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판매를 하려면 개수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명사를 말할 때, 한 개인지 여러개인지 밝혀줍니다. 

1. 한 개일때는 반드시 a/an을 붙여 명사가 한 개임을 알려 줍니다. 

2. 여러 개 일때는 명사 뒤에 s(, es, ies, ves)를 붙여서 명사가 여러 개 임을 알려줍니다. 


그럼 a/an은 언제 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a ; 내 뒤에 자음 발음 나와!

2. an ; 내 뒤에 모음 발음 나와!

즉, a는 자음 발음으로 시작하는 명사가 앞에 그 명사가 하나 일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an은 모음 발음으로 시작하는 명사 앞에 그 명사가 하나 일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예 

a yacht / a uniform / a yo-yo / a young man / a book / a pen / a table / ...


이번에는 s(-es, ies, ves)를 어떻게 붙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s ; 대부분의 명사에는 그 명사의 끝에 s를 붙여 그 명사가 여러 개 임을 나타냅니다.

2. es ; 명사의 끝이 s, sh, ch, x, o로 끝나는 명사들은 그 끝에 es를 붙여 그 명사가 여러 개 임을 나타냅니다.

3. ies ; 명사의 끝이 자음+y일 경우는 마지막 y를 지워주고, ies를 붙여 그 명사가 여러 개 임을 나타냅니다.

4. ves ; 명사의 끝이 f, fe일 경우는 마직만 f, fe를 지워주고, ves를 붙여 그 명사가 여러 개 임을 나타냅니다.


desks / pens / erasers

dresses / kisses 

dishes / rashes

churches / benches

boxes / taxes

potatoes / tomatoes

fly > flies / body > bodies / country > countires

half > halves / shelf > shelves

life > lives / wife > wives


이제 동영상 강의로 만나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