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얼굴 없는 영어 강의, 발음기호 정복 프로젝트 - 무성자음 [f], 쉿, 목소리 내면 안 되요!(feat. facebook)

by Spatula 2017. 7.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영어 습관의 발음기호 정복 프로젝트!


facebook logo너도 [꺽쇠괄호]를 만나면 더이상 페이스북이 아닌겨...



오늘은 페이스북(facebook)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facebook)은 말이죠...







는 뻥


지난 시간에 잠시 설명했지만, 무성 자음은 목소리 없이 바람 소리만 내는 글자입니다. 한글 글자(자음 + 모음)에는 무성음의 존재를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이중 자음일 때, 발음을 안 하는 경우가 있긴합니다. '않', '닭', '핥', '많', ... 이런 글자들 속에서 소리가 안나는 경우는 있지만, 바람 소리만 내는 경우는 없습니다. - 혹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가 지식이 짧아서

그러다 보니, 자음만 있을 때, '으'를 붙여서 소리를 내시는 분들을 정말로 많이 보았습니다.

대표적으로 hotdog을 잘 알려진 한국 발음으로 핫도그라고 합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그라고 발음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도 의지의 한국인들은 발음을 하죠. 

harp ; 이 단어도 무성음 'p'에 '으'를 붙여서 억지로 '하'를 만들어 버립니다. 

face ; 위에 나온 이 녀석도, 무성음 c에 '으'를 붙여 억지로 페이를 만들어 버렸죠.

오늘부터 이 '으'를 주의 하면서 모든 영어 발음을 해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오늘의 강의에 소개되는 단어들도 단 다섯개밖에 안되지만, '으'없이 하려고 애써주시구요~!

그럼 즐공!



오늘의 발음기호 무한 복습은 여기


이전 강의 한번에 보기는 여기!




공감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흔적을 남기고 가소서!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