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001 #초급 #훈련 #방법

by Spatula 2017. 8. 6.
반응형

다음은 좋은 [초급] 영어 습관의 훈련 방법입니다.  물론, [중급], [고급]으로 가도 훈련 방법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훈련 방법에도 기술이 되어 있지만, 조급함은 버리세요. 조금함이 내 영어 훈련을 대충하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조금 느리더라도 완벽하게 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것이 훈련의 강도나 난이도가 높아져도 버틸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조금 느리더라도 독하게 하고 가는 것이 좋은 영어 습관입니다.

스티브 잡스 횽아의 명언이죠.


스티브 잡스 연설 장면Stay hungry, stay foolish


stay hungry, stay foolish! 


시대의 명언,  저도 명심하고 우직하게 강의를 진행하도록 하죠!

두둥 개봉 예정인 좋은 [초급] 영어 습관입니다.

블로그에서 강의를 듣고, 어플로 하루 종일 무한 반복하시는 과정입니다.


1. 영상을 무자막으로 집중해서 쭈욱 본다

2. 영상을 한글 자막으로 다시 본다. - 대충의 뜻을 파악하고, 말의 의미들을 파악한다.

3. 매일 제공 되는 동영상 강의를 열심히 따라한다.

- 동영상 강의는 발음, 발성, 억양, 연음을 위주로 강의 합니다.

4.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하루 종일 100독, 100습(RhPh  ; Read 100 times, Practice 100 times)을 한다.

- 어플은 반복 청취, 말하기를 위주로 사용합니다.

- 연습은 단 하루에 끝나지 않아도 됩니다. 

- 짧은 에피소드여도 1년이 걸리면, 1년 동안 완벽하게 만듭니다. 조바심을 갖지 마세요.

- 완벽의 기준은 한 번 듣고, 그대로 따라말하고, 한 번 낭독 후 보지 않고 그대로 따라말하는 것이 기준입니다

5. 연습이 끝났다 싶으면 해당 영상 부분만 다시 보면서 안 들리는 부분을 다시 확인하여 안 들리는 문장만 LhPh(Listen 100 times, Practice 100 times) 를 실시한다.


6. 위 사항을 꾸준히 매일 반복한다!


RhPh란? 100번 읽고, 100번 연습하라는 말입니다. 정말로 영어에 간절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한 번 소리내 읽고, 한 번 읽을 때 마다, 보지 않고, 그대로 다시 말하는 연습을 100번 반복 하는 것입니다. 

LhPh까지 하면 너무 좋구요! 

LhPh란? 100번 듣고, 100번 연습하라는 말입니다. RhPh의 다음 단계로, 한 번 들은 내용을 그대로 따라 말하는 연습을 100번 반복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단순하지만 우직하게 끝까지 가는 것 그것이 여러분의 영어에 날개를 달아줍니다!




공감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흔적을 남기고 가소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