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발음기호로 원어민 발음 만들기 프로젝트, 유성자음 [m]

by Spatula 2017. 8. 22.
반응형

동영상을 보시고 문자 강의도 꼭 읽어 주세요!


이 강의를 반복 시청하려면 여기(클릭)


다른 강의를 시청하시려면 여기(클릭)



 1  유성자음 [m]은 비음입니다.

입을 막고 코를 통해 나오는 소리를 비음이라고 합니다. 코 속 비강을 울려서 내는 음이라는 말이죠. 입을 닫으시고, [음]이라고 길게 소리 내어 보세요. 이소리가 바로 비음이며 [m]이 가진 소리입니다. 그렇다고 실제 발음을 할 때 길게 하지 마시고, 모든 영어 발음은 권투의 잽 처럼 짧게 끊어치셔야 합니다.

근거 짧게 끊어 쳐야 하는 이유는 전에도 말씀 드린 것처럼 우리 한국인의 발음 속도는 원어민에 비해 최대 3배 가량 느립니다. 짧게 끊어치는 이유는 속도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것도 있으니 꼭 짧게 끊어서 발음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언급할 발성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아래 메이웨더(Mayweather)처럼 짧게, 순간적으로, 슉! 샥!


mayweather jab메이웨더가 잽(jab)을 날립니다. 영어 발음도 쨉(jab)처럼 해주세요



 2  지금까지 모든 발음기호 강의 잘 따라오셨나요?

주장 벌써 강의 수가 5분짜리 강의지만, 20강이 넘었습니다. 1강부터 지금까지 따라오신 분은 어색함이 약간이라도 줄었을 것이고, 여기저기 제가 뿌려 놓은 글을 타고 들어오셔서 제 강의를 접한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은 아직도 어색할 것입니다. 그러나 영어는 쉽고 어려움의 문제가 아니라고 거듭 말씀드립니다.


여러분 '땡큐'가 어렵습니까? '아이러브유'가 어렵습니까? 너무나도 익숙합니다. 제가 주장하는 영어 습득은 이런 겁니다. 자주 사용해서 그냥 익숙해 지는 것. 다시 말씀드리지만 영어는 익숙함의 문제입니다. 끝까지 우직하게 저와 함께 걸어주세요. 영어의 끝이 보일겁니다! 영어가 익숙하게 될 것입니다!


tamed호환, 마마 보다 두려웠던 영어가 여러분 앞에서 이렇게 배를 보이고 재롱 부릴 날이 옵니다. 익숙해 지는 날이 옵니다!



 3  꼭 수능 시험 같은 영상 제작

영상을 만들어 놓고 보면 참 맘에 안 들때가 많습니다. 여기 저기 실수도 많이 보이고, 이미 찍은 것을 다시 찍기에는 시간적 여유도 부족합니다. 제발 영상 보실 때, 여러분의 맘의 여유를 부탁드립니다. 마치 10년간의 공부를 딱 하루 수능으로 판가름 할 때의 느낌 처럼, 딱 이 동영상 하나로 제가 가진 열정이 폄하될까봐 걱정이 앞섭니다. 그렇다고 지적해주실 것도 하지 마시라는 것 아닙니다. 보실 때 실수 빠짐 없이 지적해주시고, 댓글 달아 주세요. 그래야 저도 더 잘 가르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제 강의가 완성되어 갑니다. 더 완벽해 집니다 오늘도 실수 많이 남겼지만, 나 중에 보고 웃기 위해 수정 없이 강의를 올립니다. 부디 제 실수가 여러분의 영어 실력에 남지 않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


likeatest꼭 시험보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여유가 있어 많이 찍은 후 잘 편집할 수있는 것도 아니구요... 아쉽네요.



공감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흔적을 남기고 가소서!

감사합니다!!!

공감(하트 뽕뽕)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수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