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절하부터 소리영어까지
참 많은 영어학습서를 사서 숙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실행에도 옮겨보고, 그러나 체화하는 대는 실패했습니다. 그리고는 다시 새 책을 샀습니다.
제가 영절하를 처음 만난 것은 군 휴가 중이었습니다. 서점에 들렀는데, 무슨 이런 책이 다 있냐? 하면서 집어 들었습니다. 다시 복귀 해서 그 책에서 설명하는 대로 영어 공부를 시작했을 땐, 베스트 셀러가 되어 있었습니다. 영내 였기 때문에 당시엔 알 수 없었지만 말이죠. 다행히 최고참이었기 때문에 간부들의 허락을 얻어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영절하 카세트 테이프를 들으며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인지 풍년이 왔습니다! 잠.풍.년!
분명히 집중해서 영절하 테이프를 듣고 있는데, 동기가 깨웁니다.
"너 영어공부한데메?"
"어, 하구있쟈나... 쓰읍(흐르는 침 저지하는 소리)"
이런 날이 한 두 달 정도 흐른 것 갔습니다.
제대 했고,
영절하 책과 테이프는 지금 어디로 갔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영절하는 제 영어 인생에 방향을 잡아준 고마운 책인 것은 틀림없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소리영어라는 것을 공부했었습니다. 윤재성의 소리영어, 참 열심히 했는데 인원이 모인다 싶으니 유료로 전환하더군요. 당장 영어를 못 쓰면 죽는 환경이 아니었기 때문에 소리영어도 자연스럽게 접게 되었습니다. 문제라면 제가 소리영어라는 컨텐츠를 너무 늦게 알았죠. 시작한지 한 달 인가 만에 카페가 문을 닫았습니다.
그 영절하와 소리영어 그 사이에는 거의 매달 수 십 권의 영어 학습 서적을 사들여 책장을 빼곡 하게 채워나갔습니다. 서점에서는 눈이 확 뜨일정도로, 온 몸에 전율을 일으킬 정도로 구매의사를 증폭시켰지만, 집에 돌아온 저의 게으름을 날려 버리기엔 너무나 연약한 책들이었다고 변명을 늘어 놓고 싶네요.
저만 그런가요? 아니요, 많은 한국 영어 학습자가 겪는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영어공부쉽게하기? 말은 좋지만, 영어에는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체화는 모든 성공한 영어 학습법의 공통점이자, 실패한 영어 학습자들의 공통의 적이기도 합니다. 잔에 물을 계속 부어야 넘치는 것과 같이 영어의 입력량(반복 훈련량)이 충분해야 바깥으로 흘러넘치는(체화) 현상이 벌어집니다. 이런 의미에서 체화는 무한 반복이라는 작업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그런데 이게 만만치가 않습니다. 어떻게 반복해야 할까요?
반복의 힘, 그것이 체화를 만들어 낸다! 몸이 기억하는 것이 체화이다!
제가 좋아하는 브루스 리(이소룡)도 한 번 반짝 보다는 꾸준한 연습이 더 좋음을 이야기 했습니다.
I fear not the man who has practiced 10,000 kicks once, but I fear the man who has practiced one kick 10,000 times.
저도 부르스 횽아의 말대로 꾸준히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그러니까 어떻게?
체화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버틸(?) 것인가?
혹시, 해병대 출신이십니까?
아님, 금연 성공하셨죠?
아님, 에베레스트 정상 등정하셨죠?
아님, 공군 조종사 출신?
아님, 삼성에서 10년 버티셨죠?
아니라면 영어 포기하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을 정도로 체화는 쉬운 문제는 아닙니다. 이 글은 영어 공부 성공이 목적이 아닌, 체화 할때까지 어떻게 버틸 것인가가 주제입니다. 오해와 착각은 금물입니다. 그렇다면, 그렇다면 어떻게 체화까지 버틸 것인가? 그 비법을 공개합니다.
브루스 오빠도 견디라 하네요! 그리고 기도하라고 하네요! 아멘!
영어 체화의 순간까지 버티는 비법!
중요한 것은 아는 것보다 행동하는 것!
많은 사람이 묘약을 구하고 나중에, 하고는 먹지 않습니다. 이 글 읽으시고, 바로 적용하실 건가요? or 즐겨찾기 해놓고 잊으실 건가요? 많은 성공인들이 성공의 요인으로 꼽는 것 중에 하나가 미친 실행력입니다. 이거다 싶으면 달려 드셔야죠! 아는 것으로는 세상을 변화시킬수 없고, 나 조차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행동하셔야죠!
야! 행동하라구!
급반말, 죄송...
암튼 아는 것은 많고, 행동하기 싫은 당신, 당신을 위해 준비한 좋은 영어 습관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쨔짠~
영어도 습관이 됩니다! 체화되는 순간 여러분의 습관이 된다구요!
그런건 없구요(대반전! 전 반전 드라마, 반전 영화 좋아해요!) 그냥 블로그 자주 오세요. 제 블로그를 찾아와 공부하신다면 누구나 영어가 체화 될 수 있게 도와 드릴께요. 제 블로그에 찾아오시는 것이 행동이니까? 열심히 행동해 주실 거죠? 와서 왕성한 활동을 하시는 동안 자연 스럽게 영어가 체화될 수 있도록 저는 최고의 강의를 최선을 다해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숟가락만 올리세요!
저는 숟가락만 올렸습니다. 여러분도!
그리고 댓글에 단점을 자주 지적해주신다면 제가 감사히 읽고, 강의에 반영하여 더 좋은 강의로 여러분들께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부터, 좋은 영어 습관에 매일 방문하는 행동해주세요!
성공하는 영어학습자, 영어를 체화한 당신을 기대합니다!
공감과 댓글, 공유(퍼가기)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대신 꼭 흔적을 남기고 가소서!
감사합니다!!!
공감(하트 뽕뽕)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수있어요!
p.s. 체화를 위해선 꼭 제 블로그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어디서든 체화할 수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세요. 좋은 영어 습관은 진리가 아닙니다. 여러 방법 중 하나일 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