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티스토리 에디터 버그와 해법

by Spatula 2017. 9. 6.
반응형


  티스토리 에디터 편집이 부르는 재앙!

잘 아시겠지만, 티스토리에디터에서 글을 수정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글씨 크기가 작아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제가 좋은영어습관s2를 시작하고, 초반에 스킨을 서른 번이 넘게 바꿨던 이유가 이 글씨 크기 때문이었습니다. 이게 에디터 버그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기에, 스킨 문제인 줄 알고, 계속 스킨만 바꿨었죠. (거쳐간 스킨이 정말로 많습니다) 그런데 [back space] 키를 사용하면 사용한 문단이 통째로 폰트 크기가 10또는 13.3333으로 변경이 되어 버립니다.

html모드로 들어가면 편집한 자리마다 이런 아이들이 수도 없이 생깁니다. 


 <span style="font-size: 13.3333px;"> 

 <span style="font-size: 10pt;"> 

혹 다른 글자 크기가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없던 <span>태그가 생기고, 글자 크기가 바뀌질 않는다면 새로 생긴 <span> 태그를 모조리 찾아서 <p>태그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참 무식한 해법이었습니다.


  어떻게 알게 되었지?

처음엔 어떻게 할 줄 몰라서 여기 저기 헤메다녔지만 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어쩔수 없이 티스토리 포럼에 질문을 올리게 되었고, 시간이 흐르고 흘러도 아무도 대답이 없었습니다. 

며칠을 기다린 끝에 에스토크님이 친절하게 알려주셨고, 에스토크님이 작성해주신 블로그 글도 보게되었습니다. 이 글은 에스토크님의 글(클릭)의 간략, 대충 버전 쯤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는 고생 안해도 되겠다는 시원함만 듭니다. 에스토크님 감사합니다!!!

단, 이 버그는 크롬 사용시에 발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