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뭐, 한국식 억양만 알아듣는다구? 레드벨벳 웬디는 답답해!

by Spatula 2017. 9. 8.
반응형

이글은 2017년 한 해,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께서 가장 많이 댓글을 달아 주신 글입니다.


동영상강의를 보신 후, 꼭 글강의도 복습차원으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강의 반복 시청은 여기(클릭)

다른 강의 시청은 여기(클릭)


  원어민의 발음은 잘 안들립니다!

영어로 억양을 accent라고 합니다. 그래서 영어를 말하는 한국인의 억양은 흔히 Korean Accent라고 말을 합니다. 이 Korean Accent가 원어민 귀에는 잘 들릴까요? 원어민 발음을 우리가 알아 듣기 힘들 듯, 원어민들도 Korean Accent는 알아듣기 힘듭니다. 다음 영상을 한 번 보실까요? 원어민 Korean Accent를 받아쓰기 하고 있네요.

뭔가 달라도 다른, 한국말과 영어. 무엇이 다른지는 오늘 제 동영상강의를 통해 공부해보시면 알게 될 것이고, 암튼 공부하지 않은 상태라면, 이 영어, 무엇인가가 우리 뇌에 잘 전달되지 않는 구조임은 분명합니다. 뭐라고 하는지 잘 안들리기 때문이죠. 그런데 잘 안들린다는 표현은 고쳐야 합니다. 이유는 아래 글들에 잘 정리 되어있습니다. 

2017/07/05 - [영어학습꿀팁/영어칼럼] - i002 영어 청취 - 내 귀는 언제쯤 뚫릴까?

http://geh2.tistory.com/10 - 영어 듣기

꼭, 일독을 권합니다. 그럼 반대로 이번엔 

원어민스런 발음에 고생하는 한국분들, 아래 영상먼저 보고 시작할께요. 잘 모르는 연예인이지만 유튜브 검색하다 알게 된 레드벨벳의 웬디라고 합니다.

캐나다 출신이라는 웬디도 상대가 못알아 들어 답답하겠고, 상대 연예인도 이해를 하지 못해 답답하기는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그런데 상대 연예인들이 잘 못알아 듣는 이유는 억양과 발성, 그리고 속도 때문입니다. 좋은영어습관에서는 이런 문제들 하나하나 다 해결해 드릴께요. 걱정말고 따라오시라!!!


  원어민 발음을 다 까발릴 세번째 시간

원어민 발음을 고대로 따라할 수 있도록 마련한 발음기초훈련 2학기 강의인 것 아시죠? 전 두 시간 동안 정확한 발음기호 낭독을 알려 드렸다면 오늘은 모음을 통해 발생하는 억양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는 주로 안녕하세요.를 통해 강의 하는 편인데, 외국인들의 "안녕하세요." 등의 짧은 한국말 한 번 들어 볼께요.

왜 저럴까요? 비밀은 모음에 있습니다. 모음에 민감하게 반응하시면 저 억양이 금방 몸에 벱니다. 오늘 강의를 통해서 모음이 어떻게 변하는지 익히시고, 꼭 원어민 억양을 흉내내는 경지에서 내것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제일 위의 동영상 강의 꼭 보세요~!!!


  그동안 영어만 들었습니다.

원어민들이 영어를 말할때는 도무지 다른 것이 무엇인지 알아 낼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한국말을 하면 우리는 한국말에 무척 민감하기 때문에 한국말을 통해 원어민의 억양을 분석하면 완벽하게 분석해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세번째 시간 모음변화에 주목하라 였습니다. 강의 꼭 들어보시고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