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 호흡, 우선멈춤! - stop sound

by Spatula 2017. 9. 12.
반응형

동영상강의를 보신 후, 아래 글강의도 함께 봐주세요!


이 강의 반복시청은 여기(클릭)

다른 강의 시청은 여기(클릭)


  영어의 소리는 멈출때가 있습니다.

제가 만든말이지만, 영어에는 stop sound라는 것이 있습니다. 잘 나오던 영어 소리와 호흡을 갑자기 끊어버리는 발음들을 말합니다. 주로 단어의 끝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발음이라는 것은 말하기 편한데로 변화되어가기 때문에 스탑 사운드도 발음을 편안하게 하기위한 도구로서 나타났습니다. 말이  끊기게 되는 주범들인데 그 아이들은 t, d, g, k, p, b(v)입니다. 순서는 제가 부르기 편하고, 강의 해 온대로 나열한 것입니다. 저 아이들의 자세한 특징은 동영상 강의에서 확인해 보시구요.

오늘도 좀 더 원어민 다운 발음 체계를 나의 머릿 속에 내 근육속에 만드시는 하루 되셨으면 합니다. 


  콜로케이션이라? 그게 뭐신디?

강의 중에 콜로케이션이란 말씀을 드렸습니다. 콜로케이션이란 문장 속 단어들끼리의 절친 뭉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항상 같이 다니는 단어의 조합이 있어 혹 한 단어 못들어도 자연스레 의미와 이미지를 유추할 수 있는 단어의 무리들입니다. 동영상에서 '배'를 예로 들었습니다. 이 '배'를 구분하기 위해선 앞 뒤에 어떤 말이 나와있는지, 이 '배'의 절친이 누구이냐에 따라 '배'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가 너무 아파

와 바다가 한 폭의 그림 같아

도대체 몇 배 인데 그래?

가 참 달다

저중에 '배'라는 한 글자만 따로 떼어서 듣기 평가를 본다면, 방금 들은 '배'가 어떤 '배'인지 맞추라면 100점 맞을 한국인은 단 한 명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배'만 들어서는 저 네 가지 '배'중에 어떤 것인지 알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들 단어는 문장 속에서 외워야 한다고들 전문가님들이 말씀하시는 겁니다. 오늘부터는 최소한 문장단위로 단어를 학습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종합선물쎄트

2학기 강의도 거의 마쳐갑니다. 이제 곧 에니메이션 강의가 들어가는데 그 전에 충분히 1학기 강의와 2학기 강의를 복습, 연습, 반복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연습엔 장사가 없습니다. 연습을 통해 좀더 원어민 스러운 발음에 익숙해 지시고, 자신의 발음도 개선된 다면 일석이조의 효과일 것입니다. 규칙 1에서 부터 4까지 많이 반복해 보시고, 

2017/09/08 - [영어체육관/노란띠(기초2)] - 뭐, 한국식 억양만 알아듣는다구? 레드벨벳 웬디는 답답해!

2017/09/07 - [영어체육관/노란띠(기초2)] - 제2강 원어민발음의 꼼수! - 틀린 그림 찾기

2017/09/05 - [영어체육관/노란띠(기초2)] - 기초발음 2학기, 제1강, 공짜 영어보험 하나 드실래요?

다음 강의는 1, 2강이 연결된 강의인 것처럼 오늘 강의에 이어지는 강의입니다. 다음 강의에도 참여해주시고, 발전하는 좋은 영어 습관 기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