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사랑은 비를 타고(Singin' in the rain, 1952)로 귀뚫기 #002

by Spatula 2017. 10. 18.
반응형

  영어의 소리, 누구나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영어 소리가 잘 안 들리는 이유는, 그동안 받은 교육의 성과로 우리가 영어를 들으면 한국어로 번역하려고 하기 때문에 번역하는 뇌가 작동하는 동안, 들리지 않을 뿐입니다. 



우리도 무언가 생각하고 있을 때는 누가 불러도 모를 때가 있지 않습니까? 바로 이런 원리로, 영어가 들렸다(들을 때) 안 들렸다(번역할 때) 합니다. 그래서 영어를 제대로 공부하려면 소리에만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요즘 유행하는 '소리영어,' '호흡영여,' '영어훈련' 등의 주장하는 바이고, 저도 그 주장에 동의하는 1인입니다. 왜냐하면 저도 그렇게 연습해서 귀가 뚫린 케이스거든요. 결론적으로 영어의 소리는 누구나 들을 수 있고, 누구나 따라 말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발음교정과 발성훈련이 더해진다면 금상첨화겠지요? 누구나 약간의 연습만 더해지면 귀뚫기가 쉽게(?) 완성됩니다.


말귀를 알아듣는 개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하죠? 영어는 평균적으로 2년이면 하고 싶은 말 다 됩니다.





사랑은 비를 타고(Singin' in the rain, 1952)로 귀뚫기 2번째 시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영화제나 연말 드라마 시상식같은데서 볼수 있는 장면이 오늘 펼쳐집니다. 은막의 스타들이 레드카펫위를 걸어와 포토타임을 갖는 장면이죠. 특히 여배우들의 의상이 화제의 중심이 되기도 하는데 여기 등장하는 분들도 옷이 만만치 않네요. 배경이 1920년대임을 생각한다면 말이죠. 우리나라에선 최근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서신애양이 '아역배우 꼬리표를 떼기 위해' 과감한 의상을 선택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사진보러가기(클릭) 


암튼, 좋은 영어 습관에서 사랑은 비를 타고를 통해 제공하는 오늘의 영어 보러 갑시다!


Chinese 극장 앞영화의 첫 장면입니다. 오늘 날의 영화제 풍경과 같습니다.


1. 다음 최소 동영상을 2번 정도 따라하시고, 혼자 말할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은 이 동영상을 더 보셔야 합니다. 

2. 이 동영상을 도저히 따라할 수 없으시다면 흰띠 훈련과 노란띠 훈련 강의를 먼저 들으셔야합니다.



3. 이 동영상으로 연습 후, Lipeat으로 이동 중, 또는 틈새 시간마다, 쉬는 사간 등, 하루 종일 복습하셔서 오늘의 문장들을 완전히 여러분들의 것으로 소화해 내셔야 합니다.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그림으로 다시 복습하는 오늘의 문장들


Chinese극장 앞안녕하세요, 도라베일리에요 여러분

This is Dora Bailey, Ladies and Gentlemen.


옆 건물 옥상에 모습헐리웃의 Chinese 극장 앞에서 말씀드립니다.

talking to you the front of the Chinese theater in Hollywood.


도라 베일리아름다운 밤이에요, 여러분 정말 아름다운 밤이에요.

What a night, Ladies and Gentlemen. What a night!


도라 베일리헐리웃 하늘의 모든 별들이 Monumental 영화사의 시사회에 옵니다.

Every star in Hollywood's heaven is here to make Monumental Pictures' premiere


도라 베일리아름다운 밤이에요, 여러분 정말 아름다운 밤이에요.

of The Royal Rascal, the outstanding event of 1927.



퀴즐렛으로 동시통역연습도 해볼까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동시통역 연습도 해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quizlet이라는 어플로 스마트 폰에서도 사용가능하십니다.

https://quizlet.com/_3vy7my


여기까지 마치시면 귀가 뻥 뚫려 있으실 겁니다. 아니라면 당황하지 말고, 처음부터 다시 반복하시면 됩니다. 열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는 이 세상에 없습니다. 저도 경험자 입니다. 천천히 서두르지 말고, 따라오세요. 정말로 누구나 입니다. 누구나 다 영어를 잘 하실수 있습니다.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