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뮤지컬 영화,사랑은 비를 타고 - 반복어플로 완전정복! 005

by Spatula 2017. 10. 23.
반응형

팔방미인 집합소, 사랑은 비를 타고



사랑은 비를 타고는 전에 소개한대로 20세기 최고의 뮤지컬 영화입니다. 당시에는 뮤지컬 영화가 대세였던 것 같습니다. 아직도 뮤지컬 영화가 존재하긴 하죠? 바로 디즈니 만화 영화들이 그렇습니다. 가장 최근에 본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겨울왕국'이었습니다. 그리고 뮤지컬 영화가 대세인 나라가 있죠. 인도입니다. 인도의 발리우드 영화들, 끊임 없이 춤추고 노래합니다. 약간 우리 정서에는 맞지 않아서 어색할 수도 있으나 발리우드 영화도 볼만한게 많습니다. '세 얼간이'는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었던 영화입니다.  예전의 뮤지컬 영화나 현재의 발리우드 영화들이 그렇듯, 배우들은 춤, 노래, 연기까지 두루 잘 해냅니다. 마치 팔방미인 집합소 같죠. 사랑은 비를타고의 감독 겸 주연이었던 진 캘리도 키가 작은 것을 뺀다면 수준급 탭댄스를 자주 보여 줍니다. 물론 목소리도 좋구요. 


남작과 올가마치 독거미 같아요, 드라큘라 같기도 하고, 이국적이라기 보다는 두렵네요...




요즘은 분업시대



요즘 연예인들이 얼굴로만 어필하는 것과는 좀 비교가 되지요? 지난 연휴에 친척들과 모여있다가 프로듀스 101인가 하는 케이블 TV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그 프로그램 속, 도전자들은 하나같이 잘 생겼더라구요. 반면 저는 '못생김 주의'기 때문에 '얼굴 없는 강의'를 만들고 있죠.

암튼 요즘은 한 사람 가수 보다 그룹 가수가 대세여서 역할 분담이 되어 있는 구조더라구요. 한 그룹에서 분업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기에 얼굴 담당, 춤담당, 노래 담당이 다 따로 있었습니다. 약간의 문화 충격이라 생각하다 보니, '서태지와 아이들'이 생각이 났습니다.  '서태지와 아이'들 가운데도 분업 시스템이 있었더라구요. 양현석과 이주노도 춤과 랩만 했었었다는 기억이 났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저도 이 영어 자료들을 맘이 꼭 맞는 누군가를 만나 함께 분업 내지 동업(?)했으면 하는 생각이 바쁠때면 들때가 있습니다. 물론 공짜로 제공하는 것이라 누군가 함께 할 사람이 없겠지만요....




영어 만큼은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아무리 분업 시스템이 발달한 요즘이라 해도, 영어만큼은, 영어만큼은 홀로 서기에 도전하셔야 합니다. 번역기라든가, 통역사, 영작 프로그램 없이 여러분 혼자, 혼자서도 해낼 수 있기 때문에 도전해보시라는 것입니다. 혼자 북치고 장구치고 다 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통역기나, 통역사 편하고 고맙겠지만, 항상 같이 다닌다는 게 얼마나 거추장스럽습니까? 열심히 반복해 주세요! 그게 다 입니다! 그러면 간편하게 다니실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복습하는 오늘의 문장들



얘네 결혼한지 2개월 차인데, 아직도 깨가 쏟아진데요.

They've been married two months already, but still as happy as newly-weds.






자, 자, 자. Cosmo Brown이 왔습니다.

Well, well, well. It's Cosmo Brown.


Cosmo는 Don Lockwood의 절친입니다.

Cosmo is Don Lockwood's best friend.


그는 Don과 Lina가 무드를 잡을 수 있도록 피아노를 연주해 주죠.

He plays the piano on the set for Don and Lina to get them into those romantic moods!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반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반복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Quizlet으로 동시통역 연습하기



https://quizlet.com/_3wv463

바로바로 동시통역이 안 된다면, 다시 연습하셔야 합니다. 물론 Quizlet으로도 반복연습이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영어공부 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