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최고의 뮤지컬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와 함께 영어 정복 #010

by Spatula 2017. 10. 31.
반응형

  어떻게 공부해야 영어는 늘까?

시작이 반이라는데 벌써 10회가 되었습니다. 강의 잘 따라오고 계신지요? 강의를 들으실 때는 다른 게시물에도 썼듯, 

1. 월~금까지 그날의 강의를 열심히 학습한다.

2. 토에는 '월~금'까지의 강의를 복습한다.

3. 주일에는 아예 영어를 멀리한다.

를 기본 사이클로 훈련해주시면 좋습니다.


우리의 뇌는 정보의 입력이 중지 되었을 때, 장기 기억 보관소로 이동시키거나 정보를 항목별로 정리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 정도는 영어와 전혀 관련 없는 독서라든지, 여행이라든지, 수다 등이 영어 기억에 좋습니다. 그리고, 사랑은 비를 타고 강의가 끝나면 그때, 대본과 영상을 가지고, 100독 100습을 해주시면 사랑은 비를 타고로 진행한 영어 강의가 완전히 끝나게 됩니다. 강의만 듣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대본과 영상으로 백독백습을 해야 제대로 된 영어 공부의 마무리라고 할 수있습니다. 백독백습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영상을 한 번 쭈욱 본다.

2. 대본을 큰소리로 한 번 낭독 한다.

3. 1-2번을 100회 반복한다.


비추하는 훈련 법이긴 하지만, 혹 바쁜 분이라면 50회 독은 꼭 마무리 하시고, 이후

1. 대본을 보면서 영상을 한 번 쭈욱 보면서 그동안 잘 안 들렸던 대사 부분에 표시한다.

2. 잘 안들린 대사들만 큰 소리로 한 번 낭독 한다.

3. 1-2번을 나머지 50회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100독 100습을 했는데도 안 들리는 부분은 비추하는 훈련 법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완벽해 집니다. 그리고, 다음 영상을 찾아 떠나시면 앞으로는 영어 학습에 탄탄대로가 펼쳐집니다. 


딱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사랑은 비를 타고로 이렇게 공부했는데 여기서 나온 표현들을 들을 수도, 말할 수도 없는 상태 즉, 영어가 잘 안 된다면, 이 블로그를 떠나십시오. 그리고 다른 유명한 선생님, 유명한 영어 학습 방법을 찾아서 떠나세요. 여기서 시간낭비하지 마시구요!


보통 유아들은 7000번, 혹 1600번의 반복을 통해 자신의 언어를 완성해 간다고 합니다. 본강의 이후 백독백습이 많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백독백습을 통해 완전히 머리와 근육에 영어를 새기는 모국어화 과정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본강의에 충실합시다!

가끔 백독백습 하면 되는데 뭐하러 본강의에 충실하고, 토요일에는 복습하냐고 하실수 있지만, 유아기에 모국어를 익힌 것 만큼의 반복이 없다면 그 언어는 배울 수 없습니다. 그저 수박 겉핥기 하다가 끝나는 것이죠. 그래서 영어를 배운 것 같지만, 쓸 수 없는 상태가 계속 반복되는 것입니다. 본강의로 꾸준히 수업을 들으시면 백독백습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럼 편안한 백독백습을 위해 오늘도 달립시다!


1. 반복동영상




2. 그림으로 복습

부모님들께선 저를 춤 학교를 비롯한 최고의 학교에 보내주셨어요.They sent me to the finest school, including dancing school.


거기서 처음 Cosmo를 만났구요.

That's where I first met Cosmo.


Cosmo와 함께 엄마, 아빠의 친구들 앞에서 공연하곤 했습니다.

And with him, I used to perform for all of mum and dad's society friends.


부모님의 친구들은 저 때문에 난리가 나셨어요!(인기 절정)

They used to make a fuss over me.


그리고 제가 공연을 잘 한날은(혹은 착하게 군날은) 나를 데리고 극장에 가셨죠.

And if I was very good, I was allowed to accompany mum and dad to the theater.






3.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4. Quizlet으로 동시 통역 훈련

https://quizlet.com/_3yh915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