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 강의 라면 좋은영어습관처럼! - 사비타 #031 - 몰라봐서 미안하다

by Spatula 2018. 1. 19.
반응형

  Coach's Letter 

강의라는 것은 어쩌면 수강생들을 게르으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영어 강의도 마찬가지죠. 다 가르쳐 주기 때문에 수강생들은 자신이 무엇인가 아는 것 처럼 느껴지는 것이죠. 그렇게 편안한 마음으로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강의를 구경하는 사람이 되어 갑니다. 그러나 수업 참여자를 구경꾼으로만 만든다면 그것은 '영어 강의'가 아니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블로그 좋은영어습관에서는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요구합니다. 구경꾼은 이 좋은영어습관 블로그에 안 오셔도 된다고 거듭, 거듭 말씀드립니다. 구경만으로는 코치가 김연아여도 구경꾼을 피겨 고수를 만들어 낼 수 없고, 구경만으론 박지성이어도 축구 고수를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저는 참여형 수업, 참여형 글, 참여형 반복 동영상을 만들어서 조금이라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제 강의 구경만 하지 마시고, 꼭 소리내서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게 제가 좋은영어습관을 만든 이유이고, 무료 영어 강의 나눔을 하는 이유입니다. 


몰라봐서 미안하다


  지난 시간 사랑은 비를 타고

Don Lockwood의 갑작스런 낙하 탑승(?)으로 Kathy Seldon은 당황하고, 놀라서 소리만 지르다가 우기고, 또 소리지르다가 경찰을 부르는 사태까지 벌어집니다. Don Lockwood가 아무리 상황을 설명하려고 해도 전혀 듣질 않았죠. 아니 놀란 마음에 들을 여유가 아마 없었을 것입니다. 순식간에 범죄자로 몰린 Don Lock, 경찰 앞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까요?



A. 반복동영상



잠깐,

1.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공부 방법 먼저 읽고오기

2.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흰띠 훈련과 노란띠 훈련 먼저 하고 오기 또는 병행하기


흰띠 훈련은 영어 발음 기호 강의이며,

노란띠 훈련은 영어 억양 강의 입니다. 안 들어 보신 분들은 꼭 들어 보세요, 그리고 꼭 훈련해 주세요. 구경만 하지 마시구요!!!

구경만하면 100년 걸릴 영어 공부, 실습하면 2년이면 됩니다!!!


그리고 제 욕심을 하나 말씀드리면, 제 유튜브 채널(좋은습관) 구독자 수가 많이 늘었으면 합니다. 좋은 영어 습관이 많은 사람에게 퍼져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되어 영어 걱정하는 한국 사람들이 줄어 들게 되고, 한국 영어 교육이 개선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여기서도 동영상을 보실수 있지만, 유튜브에서 다른 영상과 함께 꼭 구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B. 영어 그림책


몰라봐서 미안하다 1왜요, 없어요. - 음, 그럼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할께요.


몰라봐서 미안하다2그럼, 안녕히 가세요, Lockwood씨.


몰라봐서 미안하다3잘가요, 경찰 아저씨


몰라봐서 미안하다4도와줘서 고마워요


몰라봐서 미안하다5이제 내릴께요.


몰라봐서 미안하다6나 베버리힐스 가는데, 근처 가시면 내려 드릴께요.


몰라봐서 미안하다7어, 만약 Camden and Sunset이 가는 길이면, 이 너덜너덜한 옷을 벗고 싶긴해요.


몰라봐서 미안하다8네, 그럴께요.



Why, no.

Oh, I should think not.

Well, good night, Mr. Lockwood.

Good night, officer.

Thanks for saving my life.

I'll get out now.

I'm driving to Beverly Hills.

Can I drop you someplace?

Well, I would like to get out of this ventilated[각주:1] suit 

if you're going by Camden and Sunset.

Yes, I am.


늘 말씀드리지만, 그림 영어책을 통해 한 번 읽고, 그대로 따라 말할 수 있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영어 공부가 됐다 안 됐다의 기준은 한 번에 따라 할 수 있느냐 입니다. 토익 만점, 이런 거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기준으로 삼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 번 읽고, 혹은 한 번 듣고 따라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드리지 못한다면 제 영어 강의 컨텐츠도 접어야 겠죠.

그러나, 제가 강의 접지 않도록 열심히 '해(do)' 주셔야합니다.

012345678910111213




C. Lipeat으로 이동 중, 하루 종일 복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립잇으로 한 문장, 한 문장 백독백습을 실천하면 오늘의 문장들이 완전 내 것이 되어 언제든지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는 나만의 문장으로 변신합니다. 그러니 힘들어도 화이팅!!!



D. Quizlet으로 동시 통역 연습하기

https://quizlet.com/_4b78iq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1. 환기 잘 되는, 통풍 잘 되는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