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 스피킹, 리스닝 훈련]곰에게 물렸을 땐, 호랑이에게 물렸을 땐? (애플시드알파 #003)

by Spatula 2018. 1. 30.
반응형

  호랑이에게 물려가도?

호랑이에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 수 있다.는 속담이 있지만, 물리면 일단 죽습니다. 그래서 저 속담은 팩트는 아닌 것으로 하겠습니다. 혹 물려가서 산 상태로 정신이 든다면 그때부터는 팩트로 처리하겠습니다. 반면 곰에게 물리면 정신만 나가면(?)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곰이 물었을 땐 저항 없이 가만히 있어야 부상이 적다는 통계가 있다고 합니다.  일례로 곰은 물렸을 때, 소리를 지르거나 동작을 크게하면 더 흥분해서 먹잇감을 과격하게 공격다고 하는데요.



위의 영상 어떠셨어요? 영상 제목이 '그냥 곰에게 걸리면 죽었다 생각하셈'입니다. ㅎㄷㄷ...
저는 곰이 상자 위에 올라갔을 때는 간떨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저 상자 깨지면 저 방송 망하는 거 아닌가? 저 여성분을 걱정하며, 가슴 졸이며 영상을 보았습니다. 
다행히 상자가 깨지지는 않았습니다. 휴~

암튼 결론은 호랑이를 만나도, 곰을 만나도 침착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 싶었는데요. 영어도 침착하게 마음만 먹으면 아무리 곰같이, 호랑이 같이 무서워보이는 원어민 앞에서도 언제든 써먹을 수 있다고 살짝 끼워 팔아 봅니다...

영어는 언어일 뿐, 침착하게 사용해 봅시다!! 
여러분 모두모두 화이팅!!

  지난 시간 애플시드알파

지난 시간 어렵게 구한 백신을 들고(임무 완료) 의뢰자를 다시 만나러 듀난X브리 콤비가 지하철로 퇴근하는 중입니다. 왠지 귀신 나올 것 같이 단 둘만 지하철에 있습니다. 

갑자기 호랑이와 곰이 나타난다면? 그렇다면? 
저는 쑥과 마늘을 주어 한 놈은 도망가게 하고, 한 놈은 사람으로 바꾸어 결혼해 버린다! 를 선택할랍니다. 사람으로 바뀐 곰이 남자면 어떻게 하죠?

아재 개그는 이것으로 마치고, 오늘 이 두 사람이 지하철 무사히 타고 갈 수 있을지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영어 스피킹 리스닝 훈련 A. 반복 동영상



잠깐,

1.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공부 방법 먼저 읽고오기

2. 초급훈련에 바로 돌진하기 보다 흰띠 훈련과 노란띠 훈련 먼저 하고 오기 또는 병행하기


흰띠 훈련은 영어 발음 기호 강의이며,

노란띠 훈련은 영어 억양 강의 입니다. 안 들어 보신 분들은 꼭 들어 보세요, 그리고 꼭 훈련해 주세요. 구경만 하지 마시구요!!!

구경만하면 100년 걸릴 영어 공부, 실습하면 2년이면 됩니다!!!




영어 스피킹 리스닝 훈련 B. 그림영어


보신 영상을 생각하시며, 다시 한 번 낭독해 보세요!














The subway was a bad idea

No! It's not even rush hour.

Two?

Three, all cyborgs.

Any idea?

No.

You?

No.

How could you miss the threee guys out there?

Damn it!

Bri, if you have power problems...

Not now.

They're coming.

Okay.

You wouldn't shoot an unarmed girl, would you?

Amateur.

Use enough bullets?


늘 말씀드리지만, 그림 영어책을 통해 한 번 읽고, 그대로 따라 말할 수 있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영어 공부가 됐다 안 됐다의 기준은 한 번에 따라 할 수 있느냐 입니다. 토익 만점, 이런 거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기준으로 삼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 번 읽고, 혹은 한 번 듣고 따라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드리지 못한다면 제 영어 강의 컨텐츠도 접어야 겠죠.

그러나, 제가 강의 접지 않도록 열심히 '해(do)' 주셔야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





영어 말하기 듣기 훈련 C. 영어 발음기호 분석 및 발음, 억양 연습

[추가 예정]





하루 영어 말하기 듣기 반복 훈련 D. 립잇으로 하루 종일 반복하기


Lipeat은 무료 어플입니다. 설치하셔서 스마트 폰으로 어디서든 하루 종일 복습하세요, 좋은 영어 습관에서는 세종대왕님의 백독백습을 사랑한답니다. 오늘의 문장 5개(±1)를 하루 종일 100번 정도 하시면 자연스럽게 외워지고 입에서도 흘러나올 겁니다!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립잇으로 한 문장, 한 문장 백독백습을 실천하면 오늘의 문장들이 완전 내 것이 되어 언제든지 필요할 때, 꺼내 쓸 수 있는 나만의 문장으로 변신합니다. 그러니 힘들어도 화이팅!!!



  오늘의 키워드

#애플시드알파, #영어 스피킹 훈련, #영어 리스닝 훈련, #립잇, #퀴즐렛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