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한문장의 기적

by Spatula 2019. 3. 22.
반응형

기초과정인 발음기호과정과 기초 두 번째 과정인 억양 연습을 잘 마치고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이번 시간 부터는 좀더 원어민 스러운 소리를 내기위해 발성(호흡), 리듬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는 '한 문장의 기적'으로 함께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부를 위한 소스는 이집트 왕자 1입니다. 현실 세계에서 써먹을 쓸모있는 문장들은 별로 많지 않지만 그냥 제가 좋아하는 영화이기에 이 애니메이션으로 합니다.(갑질?)


기본적으로 대화만 다루기 때문에 노래는 하나도 다루지 않고, 오직 등장 인물간의 대화만 함께 공부해 나가게 됩니다.(노래가 없어도 아쉬워하지 마시고)


한 문장(혹은 흐름에 따라 네 문장이 될 수도 있음)을 기준으로 연습시간은 한 문장에 2~5초 정도 밖에 되질 않습니다. 이 짧은 문장들을 하루 종일 틈나는 대로 반복하여 제시된 연습 방법 처럼 뱉어내는 연습을 하시다 보면 영화 한 편이 끝날 때 쯤에는 자연스럽게 목소리의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시작 전, 자신의 아래의 문장을 녹음해 놓으시고, 이집트 왕자라는 대장정이 마쳐지는 날, 아래 문장을 다시 녹음해서 배교해보시면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낭독 예문, 

Before I've finished this movie, I was never the person in my eyes, but now, I love English!


한 문장의 기적 좌표

https://www.youtube.com/watch?v=05QK4ySSFak&list=PLdHxyrZDc7r-e31GzB7C5IfWF2D7vlpu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