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 발음 공부에 빠지다!] 1. 모음 발음기호[a]편

by Spatula 2017. 7. 15.
반응형


동영상 강의 시청 후, 아래 문자 강의도 일독 권유드립니다!



반복 영상 시청은 여기서(클릭)


다른 강의 시청은 여기(클릭)




  영어 발음 공부에 빠지다!

 시작이 반, 발음 기호로 영어 발음 공부를 시작해 봅시다! 좋은 영어 습관 블로그 시즌 2, [영어공부 혼자하기]의 영어 강의, 발음 기호 강의 첫 시간입니다! 이 발음 기호 공부를 반복하시면 발음 교정의 효과와 더불어 영어 발음에 조금씩 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나 영어 읽지도 못해라는 영알못에서 탈출하실 수 있다는 말입니다. 혹시 제가 전달한 내용을 완전히 익히신다면, 그런다면, 원어민 발음으로 휘리릭! 원어민 발음 같다는 칭찬을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 부터 영어 발음공부에 푹 빠지지 않으시렵니까?


먼저, 오늘의 학습을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발음기호에 대한 예찬론(?)을 읽으시고, 학습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2017/07/14 - [2교시_기초 훈련] - 발음 공식 - 발음기호를 통한 발음 훈련으로 원어민 발음 만들기


다 읽어 보셨죠? 방금 읽으신 게시물에서 Phonics학습 때문에 한국인들이 발음 공부에 빠지기 어렵게 만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저 글에서 하고 싶은 말을 한 마디로 요약한다면 이자면 Phonics공식 암기할 시간에 사전으로 발음확인하고 발음 기호를 통해 한 번이라도 더 발음을 하는 것이 영어 공부에 제대로 푹 빠질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발음 기호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강의는 자연스레 억양 강의로 이어지게 됩니다. 발음을 익히고, (언젠가 진행될 호흡 강의와 함께) 억양까지 배우게 되면 원어민들이 하는 영어가 그다지 두렵지 않게 된다는 ㅎㅎㅎ


이 강의를 통해서 여러분이 얻으시게될 효과는

1. 발음기호를 보고 바로 영어를 정확한 발음으로 읽을수 있게 된다.

2. 원어민들의 발음이 더이상 이상하게 들리지 않는다.

3. 나의 발음도 조금씩 원어민화 되어 간다.



  영어 발음 공부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매 강의마다 발음기호를 하나씩 격파해 나가갈 예정입니다. 하루에 한 개 밖에 안 되니, 매우 부담없이 공부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첫 강의 모음 발음기호 [a]를 시작으로 차근차근히 여러분에게 영어 발음이란 이런 것이라고 가이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대략적인 강의 순서는 

1. 모음 발음기호 부터, 

2. 무성 자음 발음기호, 

3. 유성 자음 발음 기호 

순으로 강의가 이어집니다. 한 강의, 한 강의 정확하게 공부해주시고, 반복해 주신다면 위에서 약속드린 효과가 바로 여러분에게도 관찰이 될 겁니다. 


저도 영어 공부하면서 원어민에게 미국 어디에서 공부했냐고 질문 받았을 때가 가장 기분 좋은 순간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다 원어민의 이런 '칭찬(?)'을 들을 수 있음을 말씀드리며 이제 강의 시작합니다. 



  모음 발음 기호 [a]

이번 강의, 모음 발음 기호[a]에서 꼬옥 기억하실 부분은 손가락 두 개입니다! 첫 강의 부터 심상치 않게 쉽습니다. 약속 드린대로 누구나 가능한 발음 기호 강의이기 때문에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손가락 두 개요! 꼭 기억해 주세요.


손가락 두개손가락 두개, 이렇게 말고 두 개를 붙이세요!


손가락 두 개를 사용하는 방법은 

1) 사진 찍을 때 하는 V해보세요(검지와 중지로)

2) 검지와 중지를 붙여줍니다.(똥침 할 때처럼)

3) 이 두 손가락이 윗니와 아랫니 사이를 자유롭게 드나 들 수 있도록 손가락 두 개 높이 만큼 턱을 열어 주세요. - 하품하실 때의 사이즈면 무난하게 손가락 두 개가 통과 합니다.


손가락 입에 넣기세로로, 세워서 입에 넣어보기!


4) 그리고 짧고 강하게 말해 주세요 [아]라고!

어렵지 않죠? 쉽죠? 그쵸?


이해가 안 되시면 동영상 강의를 꼭 시청하시고, 연습해 보세요~

그리고 질문 해주셔도 되교, 카톡으로 자신의 발음을 녹음해서 올려주시면 교정 서비스도 지원해드립니다. 


클릭>>좋은 영어 습관 오픈채팅방 입장하기<<클릭


여러분의 변화와 영어 실력 향상, 바로 저의 기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