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 발음 공부에 빠지다!] 2. 모음 발음기호[æ]편

by Spatula 2017. 7. 17.
반응형


동영상 강의 시청 후, 아래 글 강의도 일독 권유드립니다!



 이 강의 반복 시청은 여기(클릭)


다른 강의 시청은 여기(클릭)



  영어 발음 공부에 빠지다!

영어 발음은 영어 사용 원어민의 발음을 알아듣기 위한 최소한의 준비운동입니다. 일단은 소리를 비슷하게 나마 듣고, 읽을 수 있어야 다른 공부로 이어질 때도 편안하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하루하루 쉬지 마시고, 딱 한 강의씩만 공부하면서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공부는 몸으로 하는게 진짜 공부입니다. 강의를 한 번 듣기만 하는 강의 구경으로는 공부가 되질 않습니다. 뇌에 쓸데 없는 데이터만 쌓일 뿐이죠. 몸으로 해야 두뇌 속 데이터와 몸의 움직임이 하나가 되면서 진정한 실력이 된답니다. 

오늘도 영어 발음 공부에 푹 빠지실 수 있도록 발음기호 [æ]강의 준비했습니다. 

함께 영어 발음 공부에 빠져보겠습니다!






발음 기호 [æ]발음기호 [æ]! a발음과 e발음이 사이 좋게 뭉쳐 있다!



앞의 강의는 충분히 반복하셨는지요. 안 하셨다면 위의 좌표를 타고 가셔서 반드시 훈련하고 오세요! 


1. 발음 기호 전체(overview)강의 

2017/07/14 - [2교시_기초 훈련] - 발음 - 발음기호, 너 이 자식 어디 갔다가 이제 나타나? 발음기호의 비밀


2. 발음기호 [a]강의

2017/07/15 - [2교시_기초 훈련] - 얼굴 없는 영어 강의 - 발음 기호 [a]익히기


반복을 통한 익숙함 창조, 바로 엄마표 언어 교육법, 모국어 습득법에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반복을 통한 익숙함을 만들지 못하면 언어로서의 영어 습득도 없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반드시 복습 철저!를 외치며 영어 학습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시작이 반이라 했듯, 기초 강의를 잘 마치시면 다른 강의들이 쉽게 느껴질 것입니다! 

흐름이 중요하니 꼭 앞의 강의 보고 와주세요!



  모음 발음기호 [æ]

오늘 배우실 주제인 발음기호 [æ]는 위의 그림에서 보다시피 a와 e가 붙여있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입모양은 [a]처럼, 소리는 [e]처럼 내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소리는 한글 음가로 '애'에 가깝고 입모양은 발음기호[a]와 같이 손가락 두 개가 필요합니다. 손가락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지난 번 강의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혹시 바쁘신 분들은, 이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으나 쫌 사진이 그렇군요. 구글에서 '똥침' 검색하여 찾은 것인디...


클라라 똥침클라라 라는 연예인 시구 장면에서 잡힌 장면입니다...


암튼 손가락 두 개가 자유롭게 들락거릴 정도로 턱을 위 아래로 벌려 주시고, '애'라고 말하시면 오늘 배우실 발음기호를 제대로 발음하고 계시는 겁니다.


저는 여러분께 많은 예를 들어 드리기보다 적은양을 제대로 하는 것을 공부 철학(?)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매 강의에는 5개 단어의 발음기호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바라고요, 강사의 마음이 이러하니, 여러분들도 독한 마음 먹고 지겹게 반복해보시기 바래요!

오직 복습, 복습입니다.


공부 중 발생하는 의문사항은 상단 메뉴나 아래 링크의 '오픈 채팅방'을 이용해 주세요.


오픈 채팅방 입장<<클릭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