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체육관/NiRV 로마서로 영어를 남기기

영어 성경 필사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꼭 알아야 하는 꿀팁, NiRV로마서 바로 영작 #20

by Spatula 2021. 2. 9.
반응형

영어 문장을 가지고 노는 데는 여러가지가 있다고 이전의 글과 영상에서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해석하고, 문장 시험을 위해 몇 번 외우는 정도로 단순하게 영어 문장과 놀고 있는 우리 모습 영어와 절대로 가까와 질 수 없는 상황이라 안타깝습니다.

 

어떤 사람도 두 번 만나서는 서로를 잘 알 수 없습니다.

 

 

영작도 하고, 낭독도 하고, 스피킹도 해보고, 들어도 보고, 필사도 해보고, 타자도 쳐보면서, 영어 문장을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감각으로 영어 문장을 느껴보면, 지루하지도 않고, 기억도 잘 나게 됩니다.

한 마디로 영어 문장과 절친이 되는 거죠.

 

 

영어 성경 필사의 팁을 한 가지 드리자면, 대부분의 필사 학습자들은 한 단어씩 보고 쓰는 필사를 합니다.

 

 

그래서 조금 더 효율적이고, 공부가 되는, 기억력과 여러분의 영어 공부에 좋은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처음에는 두 단어씩 기억하려고 해보세요. 문장을 한 번 쓱 보고, 무조건 두 단어 이상을 쓰는 거죠.

두 번째 쓱 보고도, 두 단어 이상을 쓰려고 노력하는 거에요. 세 단어 이상을 쓰는 것은 더 좋죠.

두 단어씩 기억해서 쓰는 것이 익숙해지면, 세 단어씩 기억해서, 네 단어씩...

 

이러다보면 어느 사이, 문장을 한 번만 보고도 전체를 기억하는 기염을 토해내면서 필사를 하게 됩니다.

그만큼 암송도 쉬워지고, 암송 된 양이 많이지면, 물이 넘치듯, 영어 말하기도 자연스럽게 늘어가게 됩니다.

 

 

그럼 오늘부터 제 강의를 보기만하지 마시고, 필사하는 액티비티를 추가해서 영어 공부해보세요. 타자도 쳐보시고, 다향한 활동으로 영어라는 고지에 더 재미있고, 신나게 등정해보세요!!!

그리고 결국은 정복하세요!!!

---

지난 강의 복습해볼까요?

 

힌트는 let(~하도록 두다), sinful(죄 많은, 사악한), commit(저지르다, 범하다), impure(타락한, 음란한, 부도덕한) 입니다.

잘 기억나셨길, 아니에요, 누구나 기억이 잘 나야해요!!!  

연습 안하는 저나 기억이 안나죠. 다들 연습 열심히 하시고 오셨잖아요!!!

여러분들은 저보다 100배나 잘 하실 수 있는 분들이심을 미쒸미다!!!

게다가 NiRV잖아요, 20강까지 오신 분들은 이게 가장 편안한 영어 성경인 것을 아시잖아요^^!

화이팅!!!

 

이제, 오늘의 강의 영상 보실게요!!

 

 

영상을 잘 보셨다면, 아래 한글 의미를 보고 

1) 스피킹 해본다

2) 영작 해본다

3) 정답을 보면서 위에서 배운 방법 대로 필사를 해본다

 

셋 중 하나는 꼭 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강의 노트 다운로드 받으셔서, 추가 본문도 해석, 낭독의 연습과정을 꼭 거쳐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저보다 1000배, 10000배 더 잘하시는 여러분 되셔서 다시는 이곳에 오지 않으시도록,

영어의 자유를 만끽하시고, 제 평생 소원인 대한민국에 영어학원이 없어지는 숙원을 꼭 이루어주시는 모든 분들 되어주시길 간절히 바라나이다!!!

 

 

 

Romans 1 강의 노트 20.pdf
0.13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