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 발음 공부에 빠지다!] 4. 모음 발음기호 [i]편

by Spatula 2017. 7. 19.
반응형

동영상 강의 시청 후, 아래 글 강의도 꼭 읽어주세요~!


강의의 반복시청은 여기(클릭)


다른 강의 시청은 여기(클릭)


  영어 발음 공부에 빠지다!

 영어 철자 a, e, i, o, u의 소리는 [아, 에, 이, 오, 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영어 알파벳의 철자의 소리라기 보다 발음기호 [a, e, i, o, u]가 내는 소리입니다. - 그리고 이탈리아 등 유럽 알파벳의 소리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알파벳 소리라고 인지 된데는 일본의 영향이 큽니다. 예를 들어 

banana [바나나] 알파벳 a의 소리가 [아]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Gangnam Style [강남 스타일] 역시 [아]로 고정되어 있죠.

그러나 이런 것들은 일본의 영향을 받은 한국식 영어 발음일 뿐입니다.
왜냐구요? 원어민이 이 말(발음)을 잘 알아들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전에도 올린 동영상이지만 다시 한 번 봐주세요. 발음 한국식으로 하면 아무도 못알아 듣습니다.


이래서 발음 공부를 함께 하고 싶은 겁니다. 그렇다고 힘들게, 어렵게 공부하자는 것은 아닙니다. 최소한의 발음교정으로 의사 소통이 될 수 있도록 훈련을 필요로 할뿐입니다. 

 


  오늘도 입을 많이 벌리셔야 합니다!

 오늘 배우실 [i]도 한국발음과 비슷하게 위, 아랫니를 붙이고 발음하려고 하지만 실제 원어민의 구강 모양은 손가락 하나 통과할 정도로 윗니와 아랫니 사이의 간격이 필요합니다. 하품까지는 아니어도 충분히 턱을 열어주신 후 내는 소리 입니다. 역시 불편하고, 익숙하지 않은 소리죠.


턱을 여는 정도, 한국인은 먹거나, 하품하거나 ,소리를 지를 때 외에는 별로 턱을 많이 열지 않습니다. 그래서 불편하고 익숙하지 않게 느껴집니다.


하품입이 얼마나 벌어지는지 하품으로 테스트해보자!


그리고 영어 소리에는 턱을 위아래로 여는 발음도 있고, 입을 양 옆으로 심하게 벌려야 하는 발음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언어, 바로 영어가 되겠습니다. 오늘 내용과는 상관이 없지만, 입을 많이 벌려야 한다면 이 분을 롤 모델로 삼고 싶습니다.

Julia Roberts Smile줄리아 로버츠(Juila Roberts)는 웃는게 너무 예뻐요.


아름 다운 미소, 그러나 저렇게 많이 벌려주셔야 한다는... 특히 장모음 [i:]는 입을 옆으로 많이 벌려야 합니다. 그러나 이 강의에서는 장모음 [i:]까지 다루지는 않습니다.


다시 오늘의 토픽으로 돌아와서,

입을 위, 아랫니 사이 손가락 하나 통과할 정도로 벌린 상태에서 내는 [이]입니다. 열심히 연습해 주시기 바랍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동영상 강의를 반복적으로 시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