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얼굴 없는 영어 강의 - 발음기호[u]로 영어 발음 박살내기!

by Spatula 2017. 7. 24.
반응형

발음기호 동영상이 바뀌는 바람에 시간이 지연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굽신굽신...


안녕하세요~! 다행히 얼굴 없는 영어 강의입니다. 오늘의 발음 기호는 [u]입니다. 발음기호 [u]의 소리 값은 [우]입니다. 입술 동그랗게 모아주시고, 짧게 [우]하시면 됩니다.


원래 소리라는 것의 특성상 귀로 듣고 따라하게 되어 있습니다. 너무 자세한 설명과 동영상으로 혀의 위치 입술의 모양 기타 등등을 알려주면, 더 어렵습니다. 혀를 여기 놓는게 저것과 내 것이 일치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하게 되고, 고민만 늘어가죠. 왜냐하면 내 입안의 모양은 잘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국제 음성학 기호발음기호의 발전된 형태(?) 모든 소리를 다 기록할 수 있도록 만든 국제 음성학 기호(IPA)란 것도 있습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는데 바로, 소리를 가장 비슷하게 흉내내 보면서 녹음하시면 됩니다. 


  • 녹음하여 스스로 원어민의 소리와 비교해본다.
  • 녹음을 하여 원어민 소리와 내 소리를 다른 사람에게 어떤지 물어본다.
  • 녹음을 하여 지도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들려주고 어떤지 물어본다.

입모양, 혀모양이 자세히 보이는 동영상만보고 입술모양, 혀의 모양과 위치, 조음점 등을 따라하려고 하지말고, 대충 보더라도 소리가 비슷하게 자꾸 연습하시는 것이 더 정확한 발음을 만들어 준답니다. 당장 이 수업도 끝나자마자 연습하세요.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영어는 학문이 아니라 근육이 사용되는 운동입니다.
그래서 연습, 훈련, 반복이 가장 중요합니다다닷!

어린 아이들도 엄마의 입술 안쪽의 혀, 입술, 성대 등을 보고 발음을 배운게 아니라는 것 기억해 주세요.
자그럼 오늘의 발음 [u], 익혀보시고, 연습하시겠습니다!



반복연습은 여기서



다른 동영상 시청 및 영어 연습은 여기서



공감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흔적을 남기고 가소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