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거대 명사의 탄생, 점점 커지는 거대 명사의 비밀

by Spatula 2017. 8. 11.
반응형

 1  뜨는 프로그램, 지는 프로그램


안드로이드어플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에 모모앱플레이어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론 이전에는 다른 프로그램이 있었죠. 저는 블루스택을 주로 사용해 왔습니다. LG 휴대전화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마치 LG 휴대전화가 삼성 앞에서 선호도가 떨어지 듯이, 블루스택도 무언가 불편함이든 불만족이 있어 이 모모앱 플레에어에게 밀리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모모앱의 매력은 뭘까요? 혹 영어 8품사 가운데에도 이런 매력 덩어리가 있지 않을까요?


그냥 말 나온김에 모모앱 플레이어 설치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모모앱 플레이어 다운(클릭)



 2  영원한 영어의 아이콘, 명사


영어, 아니 8품사계에서 명사는 바로 앱플레이어계의 모모앱 플레이어 같은 존재입니다. 아이콘이며 인기 절정이죠. 그런데 이 놈의 인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모든 품사가 명사를 바라보고 있고, 모든 품사가 명사를 꾸미고 싶어 안달입니다. 그 중에서도 명사 바로 옆에서 지낼 수 있도록 허락받은 단 하나의 품사가 있으니 바로, 바로, 바로 형용사입니다. 이 형용사는 모양을 바꾸어 가면서 열심히 명사에게 들러 붙고 있습니다. 


단어 형용사(형용사1)

구 형용사(형용사2)

문장 형용사(형용사3)


가 그들인데 마치 기관차 뒤에 화물차, 객차, 기타 등등의 차량이 붙어 긴 기차가 되는 듯한 형태가 앞으로 소개 드릴 긴 명사, 또는 거대 명사의 정체입니다. 


긴 기차쫌 길죠? 호주의 기-인 열차랍니다~!


 3  일영법 vs 이영법


한국 영어와 일영법에서는 동사에 대한 설명이 주류를 이루었다면 좋은 영어 습관의 이상한 명문법에서는 명사를 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지금부터, 기관차 같은 명사가 중심이 되에 앞, 뒤로 수많은 형용사들이 붙어 거대 명사가 되어 가는 거대 명사쑈를 시작하겠습니다!


p.s. 문어발 처럼 사업을 확장해가는 우리나라 삼성, 현대, LG같은 대기업 같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씁쓸), 그럼 명사 나쁜 놈?


2017/07/21 - [B이상한 영문법] - 이영법 - 목차




공감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흔적을 남기고 가소서!

감사합니다!!!

공감(하트 뽕뽕)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수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