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얼굴없는 영어강의, 영어발음기호 정복 프로젝트, 유성자음[r]편

by Spatula 2017. 8. 24.
반응형

동영상 강의 시청 후, 글강의 꼭 읽고 가세요!




이 강의 반복 시청을 원하시면(클릭)


다른 강의를 시청하시려면(클릭)


  발음기호가 쉽지는 않습니다

difficult어려우면 잠시 다른 일을 해보세요. 붙들고 있으면 스트레스만 쌓여요. 영어도 마찬가지!


그러나 발음기호만큼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그저 글자로만 읽으려면 실수와 오류가 풍성해지죠. 옆에 원어민이 있다면 물어보면 되지만 여러분 원어민 끼고 사시진 않잖아요? 그렇죠?(강요)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잖아요. 저 사진 처럼 어렵다고 고통받고 계시다면, 잠시 하루 영어와 멀리 떨어져서 쉬시는 게 좋습니다. 잘 쉬고 나면 잘 안 되던것도 잘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저도 이 강의 제작 덕분에 잊고 살았던 발음기호를 다시 살펴보게 되고, 저도 연습하면서 틀리게 하던 발음도 고쳐가고 있습니다. 명색이 영어 가르친다면서 제 맘대로 하던 발음이 있었다는 거죠. 학생들 미안~ 그리고 잘 들어보시면 저도 실수가 엄청 많다는 사실, 그 점에 위로 받으시면서 열심히 연습해주세요! 그래주실 꺼죠?


  문어 토하는 소리 하고 있네...

빠다 발음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발음을 굴린다고 핀잔을 들어보셨나요? 원인은 바로 오늘의 발음기호, 유성자음 [r] 이녀석 때문입니다 동영상 강의에도 언급이 되있지만, 혀를 뒤로 살짝 미시면서 토하는 시늉을 해보세요. 그러면 혀의 가운데 부분이 움푹 들어가 마치 수저모양이다 라는 느낌을 받으실 텐데요 그 상태가 바로 유성자음[r[을 낼 수 있는 입과 혀의 모양입니다. 소리를 내기 전 입모양은 입을 내밀어 (우, 문어같이요)하고 계시다가 발음을 하면서 힘을 빼시면 됩니다. 영어는 입 주변 근육들이 많이 사용되어 입주변에 근육통이 오기도해요. 

정리하자면 유성자음[r]은 문어로 시작해 토하며 끝난다.

octopus ink문어가 먹물을 토해내고 있습니다. 문어가 [r]을 발음하고 있습니다!!!


문어가 토하는 연습을 동영상 보시면서 계속 반복하실께요! 문어 토하는 소리[r]


공감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흔적을 남기고 가소서!

감사합니다!!!

공감(하트 뽕뽕)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수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