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9

어떤 [영어공부] 방법이 가장 효율적일까 고민하는 당신이 꼭 봐야할 강의, NiRV 로마서 8번째 강의 안녕하십니까? 좋은 영어 습관입니다. 오늘은 해석만 하면 영작이 바로되는 바로 영작 8번째 시간, 로마서 1장 강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요즘 TV를 보거나 인터넷을 보면 가장 강의를 잘 하시는 두 분을 만날 수 있어요. 벌거 벗은 세계사를 강의하시는 s선생님 그리고 금쪽 같은 내새끼를 진행하시는 오 박사님 이 계셔요. 그런데 이 두분의 차이점을 살짝 설명드리면 두 분다 방송이라는 시간적 제약 때문에 정답을 강요하는 경향은 있어요. 그런데 s선생님은 정답만 제시하고 끝나요. 오 선생님은 그렇게 시간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패널들에게 물어봐요. 왜그럴까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그래서 패널들이 생각하게 만들어요. s선생님도 이런 질문들을 하긴 하는데 단답식으로만 물어봐요, 그래서 생각을 깊이 안해도 .. 2020. 12. 30.
혼자[영어 공부 하기]혼자가 편한 사람들(혼공족, 혼명족), 혼자일 수 밖에 없는 사람들(자가격리자들)을 위한 영어 공부법, 딱좋아! 부제 ; 명절 마다 급상승하는 내 영어 실력, 자가 격리? 자기개발의 시간! 명절만 돌아오면 고통스러운 분들이 계시죠? 덕담이라는 이름으로 입시, 취업, 결혼, 출산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이건 거의 잔소리를 넘어 악담에 가깝습니다. 그러니 요즘 혼자서 명절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이 늘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함께 살지만 아버지 뵐때마다 양육과 급여 문제로 잔소리를 많이 들어서 차암... 그렇습니다. 어쩔까요, 가족인데, 홧김에 뉴스에 출연할 수도 없잖아요^^. 혼-밥, 혼-술, 혼-공, 혼-명족, ... ‘혼’자가 흔한 접두사가 된 요즘, 아무리 ‘혼명족’이 되겠다고 결심했어도 일주일 긴 연휴를 자학하느라, 자괴감을 곱씹느라, 예상되는 어른들의 대사를 혼자서 상상하느라 낭비하지 말고, 자신을 위한 시간.. 2020. 12. 27.
어떤 문장도 영작할 수 있는 영작 연습의 비밀 - NiRV 로마서로 바로영작, 바로낭독 영어공부, 코로나도 막을 수 없는 랜선강의 07 안녕하십니까? '좋은영어습관'입니다. 오늘도 한 번 해석하면 '바로' 영작 할 수 있는 NiRV 로마서 바로 영작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처음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갈수록 영작에 자신감은 늘고, 그 효과에 만족하실 겁니다. 먼저 지난 시간에 공부한 로마서 1장 10절을 복습 영작 해보시구요. 오늘 본문 로마서 1장 11절을 학습해보겠습니다. 영어를 완전히 마무리하겠다는 욕심이 있으신 분은 동영상을 2번 이상 봐주시면 좋구요. 아래 강의 노트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1. 복습 영작 2. 해석 3. 본문 영작 4. 낭독 연습 5. 번역 연습 순서로 영어 연습을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썰) 전 강의에 말씀드렸다시피, 우리는 어떤 영어 지문을 만나도 단 한 번 밖에는 해석 하지 않습니다. 많이 한다해도.. 2020. 12. 24.
코로나19도 막을 수 없는 랜선 영어 강의, NiRV 로마서로 배우는 바로 영작 6 1. 지난 강의 잘 들으셨나요? 강의 노트 다운로드 받으셔서, 열심히 낭독하셨나요? 2. 제가 아무리 북치고, 장구치고, 재주를 넘어도 여러분이 직접하지 않으시면 영어는 1도 늘지 않습니다. 3. 영어 학습법 쇼핑은 이제 멈추시고, 하세요! 요즘 조승우가 TV광고에서 이런 말을 하더군요. 생각만으로 이룰수 있는 건 없어, 해야지! 4. 여러분도 16년 연구의 결정체 바로영작을 통해 영어 공부의 신세계에 들어 오세요!! 5. 반드시 반드시 여러번 보시고, 내 영어로 만드세요!!! 6. 강의 노트 다운 받으셔서 역시 해석해보고, 영작해보고, 낭독해 보시구요. 2020. 12.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