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미드 위베어베어스 시즌1 에피1으로 하는 영어회화 연습1

by Spatula 2017. 9. 16.
반응형


  위베어베어스로, 레벨업!


 흰 띠와 노란 띠 초록띠 강의를 무사히 마치고 여기까지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이 게시물 부터는 영상물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영어 훈련을 돕습니다. 첫번째 훈련의 숙달된 조교는 위베어베어스, 우벗곰 입니다! 자, 오늘부터 위베어베어스, 곰브라더스 또는 우벗곰이라 불리우는 선생님들께서 여러분들의  영어 고통을 지금, 당장, 롸잇나우 끝내버리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위베어베어스, 우리가 왔다!


별거 아닌 것 같아도, 표정 묘사가 살아있다!


안데르센의 동화 미운오리새끼에는 자신이 누구인지 모르는 덩치크고 못생긴 오리 새끼 한 마리가 나옵니다. 마치 이 미운 오리 새끼처럼 여러분은 스스로 영어를 잘 할 수 있음에도 모국어를 할 수 있다면 영어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을 잘 모른채, 영어와 나는 관계없고, 나는 영어를 못한다고 스스로를 세뇌하며 자해, 자책 해왔는지도 모릅니다. 오리 둥지에 백조 알이 놓였던 것이 백조의 잘못이 아니듯, 영어가 잘 안 된 것은 여러분의 잘 못이 아닙니다.  이 땅에 태어나 일본의 영향으로 영어를 제대로 배우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파견된 위베어베어스, 위벗곰이 여러분의 영어를 변화시켜 줄 것입니다!!!


걱정말아요, 그대! 위베어베어스가 있잖아요!


위베어베어스를 좋은영어습관에서 만나는 순간, 여러분은 아름다운 영어 백조로 거듭날 준비만 하시면 됩니다. 좋은영어습관에 방문하신 여러분은 모두 제대로된 영어공부로 다 뒤뚱뒤뚱 오리에서, 아름다운 백조로 업그레이드 되실건데, 머리 속에는 영어라는 아주 쓸만한 무기를 장착하고 업그레이드 되실 거에요!!!




  위베어베어스가 뭐죠?



위베어베어스, 우벗곰은 카툰네트워크에서 2015년 7월 27일부터 방영 중인 독특한 캐릭터를 가진 세마리 곰브라더스의 이야기를 다룬 미국 애니메이션입니다. 제작자이자 원작자는 위의 그림에도 나오듯 대니얼 총(Daniel Chong)이며, 주인공으로 그리즐리(Grizzly), 판다(Panda), 아이스 베어(Ice Bear)이 곰브라더스가 나옵니다. 그리고 셋 다 옷을 입지 않고 있기 때문에 작명을 그렇게 했는지 모르지만 제목이 We bare bears입니다. 한국에서는 별명으로 곰브라더스, 또는 우벗곰이라고 부르고 있죠. 80년 넘게 빤쓰를 입지 않고 TV에 출연한 '위니 더 푸'를 잇는 변태(?) 이기도 합니다. 상의를 입었던 푸와 달리 얘네들은 상의도 입지 않았습니다. (-_-;) 오늘은 머리띠라도 했다는 거...



각각의 에피소드는 세 마리의 곰들의 일상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너무 친숙하고 옆집이나 친구 집에서 일어날 만큼 공감 유발하는 내용들이고, 무엇보다 위베어베어스의 장점은 그림의 표정 하나 행동 하나에 디테일이 매우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한국인도 등장하여 극 중 한국말을 하는 장면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더 인기가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미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위베어베어스 시즌1 에피1 동영상 한 번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물론 전체는 아니고, 프리뷰입니다.!!! 전제 동영상은 찾기가 힘드네요...



  영어공부는요?


 위베어베어스 한편은 12분 정도로 일반 미드의 절반 밖에 안 되는 길이입니다.  어때요? 한번 도전해 볼만 하다는 생각이 드시죠? 동영상 속, 대화들은 잘 들으셨나요? 잘 안들리셨다면 역시 어려운 것이 아닌, 어색한 것임을 인정하시고, 어려운 것이 아닌, 어색한 것임을 인정하시고, 어려운 것이 아닌, 어색한 것임을 인정하시고, 어려운 것이 아닌, 어색한 것임을 인정하시고, 어려운 것이 아닌, 어색한 것임을 인정하시고, - 세뇌 중 - 어려운 것이 아닌, 어색한 것임을 인정하시고, 매일의 강의를 조금씩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의 주인공이 화면에 가득하네요!!


강의 요소는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됩니다.(위베어베어스 이외의 동영상도 대동소이합니다.)

예습복습동영상 - 그냥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오기만 하면 귀뚫림, 귀트임의 현상을 살짝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발음교정동영상 - 구체적인 영어 발음의 교정 방안을 제시 합니다. 물론 번저 흰 띠와 노란 띠 강의를 듣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훈련어플(Lipeat) - 이동 중에 휴대전화를 통해 무한 반복으로 듣고, 말하기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를 따라 학습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이 순서는 위베어베어스가 아니더라도 역시 대동소이합니다.)

1. 예습복습동영상 2회 이상 시청하기

2. 발음교정동영상 1회 시청 후 발음기호 낭독해 보기(20회 이상)

3. 예습복습동영상 2회 이상 시청하기

4. Lipeat어플로 하루 종일 짬짬이 반복하며 하루 분량을 완벽히 익히기   


강의 들으며 연습하는 동안

기억은 동일한 내용의 입력이 중지될 때, 저장소로 옮겨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하루 정도는 영어의 입력이 완전이 멈춰주시면 그 쉬는 날에 영어기억들이 뇌의 영어 저장소로 옮겨지겠죠. 따라서 일주일에 하루는 무조건 영어와 멀리, 멀리 떨어진 생활을 하시고, 말할때, 습관적으로 영어쓰시는 분과도 빠빠이 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일에 단 하루 입니다. 꼭 쉬세요!


자, 준비 되셨나요? 위벗곰, 위베어베어스는 여러분을 위해 이미 준비되었답니다.


  이제 Day01공부를 시작해 봅시다!


위베어베어스 예습복습동영상

아래 예습복습동영상을 2회 이상 집중하여 시청하고 동영상 속에서 유도하는 순서에 따라 잘 낭독해 주세요. 혹 앞의 흰 띠와 노란 띠 훈련을 건너 뛰셨다면 꼭 훈련하고 오셔야 도움이 됩니다.



위베어베어스 발음교정동영상



오늘의 발음기호늘의 발음기호 



예습복습동영상보기



Lipeat 다운로드 안내 보러가기(클릭)


Lipeat PC에서 사용하기(클릭)


기타, 학습 중 문의 사항은 댓글에 남겨 주시거나, 블로그 우상단에 있는 오픈채팅을 사용하시면 힘 닿는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즐영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