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삼성 카메라 NX 3000으로 사진 찍는 재미를 다시 찾다!

by Spatula 2017. 12. 13.
반응형

얼마전 올렸던 똑딱이에 관한 포스팅[[콤팩트 디카(똑딱이) 고르기]]에 vento님께서 중고카메라를 권해주셔서 그냥 화악 중고 NX3000를 질러버리게 되었다. 삼성이 카메라 사업부를 접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은 뒤로 한채, 그냥 도전(?) 해 버렸다.  오로지 사진 찍는 재미를 다시 찾기 위해!


삼성 카메라 NX3000사진 출처 ; http://www.expertreviews.co.uk



처음엔 그냥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블로그 포스팅에 올릴 만한 카메라를 원한 것이었기에 똑딱이들 가운데 선택을 하려 했었다. 항상 가지고 다니며 아무때나 부담 없이 찍을 수 있는 카메라. 그러나 역시는 역시였다. 이전에 사용했던 똑딱이의 기억도 나고, 현재 보유중인 SRL에 대한 기억이 스치면서 같은 값이면 똑딱이와 같은 가격에, SLR급 성능을, 즉 말도 안 되는 사양을 가지고 카메라 가격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러나 알아 볼수록 성능은 접어 버리고, 중고 미러리스를 사는게 낫겠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다.(veneto님 감사합니다) 그래서 선택한 삼성 카메라 NX3000 현재는 만족하면서 사용 중이다. 그리고 사진 찍는 재미를 다시 찾게 되었다.


삼성 NX3000의 가격대는 다나와 (2017/12/12)기준 아래와 같다.

NX3000 가격대출처 ; 다나와 캡쳐

중고시장은 대략 16만~20만 정도에 형성이 되어있어, 직거래로 괜찮은 상품을 만난다면 재미있는 사진생활을 시작할 수가 있다. 게다가 내가 선호하는 사이즈는 똑딱이 수준의 아담한 싸이즈 였고, 삼성 NX3000은 약간 버겁지만 그래도 상의 주머니에 들어가는 사이즈여서 나름 사이즈 면에서도 만족하고 있다. 덕분에 요즘 상의 오른쪽 주머니는 NX3000으로 항상 두툼하다.


한가지 '지못미'한 점은 우리 아가들이 서로 카메라를 주고 받다가 구매 일주일만에 바닥으로 자유낙하시켰다는 점. 추락 당시 전원이 켜져 있었기에 렌즈가 튀어 나와 있었고, 그대로 바닥에 부딪힌 후 렌즈 경통히 휘어버렸고, 아래 사진들과 같이...


경통 휨

경통 휨낙하 후, 경통이 휘어서 작동이 안 됨.


작동이 안되어 AS를 받았다는 사실...

카메라 구입 가격보다 수리비가 더 나왔다. ㅠ_ㅠ(고마운 자녀들...)

덕분에 우리집에 있는 모든 카메라들은 사랑하는 아이들의 손에서 박살났다는 공통점을 갖게 되었다.


다시 카메라 이야기로 돌아와서, 확실히 화질은 처음 고르려 했던 똑딱이들(▼)과 비교할 것이 되지 않는다. IXUS 185, DSC-W830, A300 모두 좋은 카메라가 맞지만, 미러리스와는 체급이 다르다.




화소수는 같더라도, 이미지 센서의 크기는 미러리스가 압도적으로 크기 때문에 똑딱이는 흉내낼 수 없는 화질을 보여준다.


NX3000흐린날 찍었지만 아무렇게나 찍어도 좋은 결과물을 보여준다.


또, 미러리스에 만족하는 이유는 수동모드이다. 물론 현재 보유한 똑딱이(Fuji HS25)도 곧 팔 예정이긴 하지만, 수동모드는 있다. 그런데 역시 결과물이 많은 차이를 보인다.


내가 비교하는 하이엔드 똑딱이와 미러리스는 체급차이 때문에 비교 자체가 불가하니 똑딱이 이야기는 그만 하기로 하고, 삼성 NX3000으로 맛볼수 있는 수동모드, 그리고 수동모드 사용을 위한 번들렌즈의 i-function버튼에 대한 소개를 간략하게 해볼까 한다. 모드 링을 'M'에 맞추고 i-function버튼과 줌링으로 셔터스피드, 조리개, 화이트밸런스, ISO등의 값을 간편하게 조절 할 수가 있다.


M모드에서 먼저 

i-function버튼을 누르면 셔터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는 상태가 되고, 줌링을 돌려 수치를 조절한다. 셔터 스피드 수치를 결정한 후, 

i-function버튼을 다시 누르면 다른 수치를 조절할 수 있게 되고, 역시 줌링을 돌려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카메라를 잘 모르더라도(카알콧) 자동모드로 형광등이 들어온 실내 셀카도 잘 나오고,

NX3000아들의 셀카(자동모드)


야외에선 실수로 눌러도 깔끔하게 잘 뽑아준다. 살짝 뿌연 이유는 추워서 차창을 내리지 않고 찍어서 이다. 카메라 화질이 나빠서 그런 것은 아니란 말씀!

NX3000우리 아가들이 옥수수라고 부르는 롯데 타워


삼성 NX3000이란 좋은 카메라를 장만 했기 때문에 앞으로 올리는 모든 사진은 '쨍'하고 예쁜 사진이 많을 거라는 사실! 

좋은 카메라 알려주신 vento님께 다시 감사 드린다.


삼성 카메라 NX3000


삼성 카메라 NX3000


이 블로그는 영어를 주력으로 하는 블로그 입니다. 혹 영어 공부, 영어 독학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다음 글들을 한 번 읽어 보세요.

[영어체육관/파란띠(사랑은비를타고)] - 영화 [사랑은 비를 타고 #024] 무한반복 영어연습 - 된장녀라면 리나라몬트처럼!

[영어체육관/초록띠(애플시드알파)] - 애니로 영어공부, 애플시드알파 #002 - 불길하면 이루어진다!!!

[영어체육관/초록띠(위베어베어스)] - 미드 위베어베어스, 우벗곰 브라더스로 배우는 영어 회화 #13

[영어체육관/흰띠(기초1)] - 발음기호로 영어 발음하는 방법, 발음기호 지도를 확인하세요!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