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추석 이후, 오랫만에 처가댁에 다녀왔습니다. 물론 저만 운전하기 때문에 다녀오면 운전 후 피로가 장난이 아니지만, 기뻐하는 아이들과 아내의 모습을 보면, 그런 피로감도 보람으로 바뀝니다.

이럴 땐, 털어왔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제차 트렁크가 대형차여서 큰데도 꽉찼습니다.

이건 정말 싹 쓸어 온 것 같은데, 더 주고 싶어 하는 장인, 장모님의 모습에 죄송하기까지 했습니다.

트렁크가 터질라구 합니다


절인 배추, 무, 쌈배추, 깐 마늘, 마, 김치... 뒷 바퀴 주저 앉은 건, 부대에서 운전병으로 복무 할 때 이후로 처음 보았습니다...  제가 가끔 교회서 15인승 차도 운전하는데, 비밀이지만 20명을 태워도 주저 앉은 것을 본 적은 없습니다. 


처가는 공주고 바로 옆에 있습니다. 특별히 놀곳도 없기 때문에 아이들은 처가에 오면 꼭 공주고에 들릅니다. 거기 토끼와 비둘기도 기르고 있어서 가서 반갑게 인사하기도 하구요. 그런데 이번에 만난 토끼와 비둘기는 얼마나 먹었는지, 새끼 돼지와 닭한 마리가 우리 안에 들어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너무 뚱뚱한 두 마리의 동물을 보고 바로 등을 돌려 버렸습니다.


안귀엽데요... 

사진도 못찍게 했습니다.


공주고 돌담길입니다. 은행 잎들이 살포시 내려 앉아 황금 돌담길이 되었네요. 색이 너무 예쁜데 제가 사는 동네는 환경 공무원들 동원해서 싹 다 쓸어 버려서 운치를 느낄 겨를도 없답니다.

공주고 돌담의 모습


눈이 아직 다 녹지 않아 교내 도로에는 아직도 얼어 붙은 눈덩이가 보이네요.

공주고에 내린 눈의 최후(?)

날씨가 춥지만 않았다면 앉아서 책을 읽고 싶은 교내 벤치입니다. 다음 추석에는 떨어지는 은행 잎을 맞으며, 바닥에 밟힌 은행의 짙은 냄새를 즐기며 독서를 해보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황금 벤치

저 멀리 야구부의 연습 모습입니다. 공주고 야구부 유명하죠? 박찬호 선수의 출신 학교이기도 하구요. 멀리서 보니 투수들만 보이네요. 덩치들이 좋아서 가까이서 찍으면 맞을까봐 가까이 가지는 않았습니다.(농담입니다)

공주고 야구부원들의 훈련 모습


구경은 축구, 야구 둘 다 좋아하지만, 저더러 하라고 하면 축구를 더 좋아하는 편이라. 공주고의 운동장을 볼때면 항상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축구 좋아하는 학생들은 어쩌란 말이지?'

공주고 운동장, 아니 야구장


겨울준비 한다고 담쟁이들도 다 시들었건만 저는 이곳 공주에 와서 왕자같이 대접받고 갑니다. 차 트렁크도 꽉 채웠구요.

벌써 겨울이네요. 가을 사진이라고 말해 주고 싶지만...


예전 외할머니 댁에서 자랄 때의 그 집과 분위기가 비슷합니다.  어릴적 시골에서 할머니와 함께 생활 할 때, 지금도 기억나는 것은 아침 일찍 일어나 작두로 볏단자르고, 아궁이 앞에 앉아 풍로 돌리며 불피우던 일이 생생합니다. 합법적인 불장난이었 거든요. 살짝 피곤하긴 하지만, 불장난이라 엄청 재미있었죠. 

처가에 오면 그때의 기억이 생생하게 되살아나서 참 좋습니다. 

처가 모습, 그냥 시골 집이죠. 지붕은 새마을 운동 때, 바꾼 지붕!


언제 봤다구, 이 녀석은 항상 볼때 마다 저를 반겨 주네요. 백구!

너 근데, 똥밟았다... ㅎㅎㅎ


이건 그냥 찍어 봤는데 포커스 아웃이 잘 되네요. 처음 잡아보는 미러리스(NX3000)라 재미있습니다. 제 필카(SLR)는 아이들 클때까지 아버지께 귀양 보내놓은 상태라, 만질 수 없는 상태고, 얼마전 veneto님의 조언에 따라 중고로 구입한 이 작은 카메라가 예쁘게 사진 뽑아주는 것을 보면 감동입니다. 이 미러리스에 비하면 제 니콘은 대포입니다. 망원 까지 달면요.

월동 준비하느라 잎을 다 떨궜구나. 내년, 설에 만나자!


오랫만에 연탄도 보구요. 제가 어릴때, 연탄 배달도 한 적이 있거든요. 그때는 너무 무거워서 싫었는데, 지금은 보면 반가와요!

검은 진주?


앞바퀴에 발전기 달린 자전거도 오랫만에 만나구요., 등은 어디가고 없지만, 앞바퀴 12시 방향에 호리병처럼 생긴 것이 발전기랍니다. 

쌀도 배달할 수 있을 정도의 파워풀한 녀석입니다 기어 없는 것은 덤(운동용)


제가 공주에 있는 동안 서울은 물폭탄 떨어졌다던데, 저는 저런 하늘을 보면서 있었습니다. 공주에는 비 한 방울도 안 왔거든요. 누가 스승의 은혜만 하늘 같다고 했습니까? 장인, 장모님 보면서 참 엄마, 아빠는 저래야 하는구나 하면서도 아이들을 보면 잘 안되서 늘 밤마다 자기 전에 반성 중입니다... 좋은 아빠되자고 다짐도 하구요.

공주고에서 하늘이 너무 예쁜 솜털이 가득해 찍었어요. 서울에는 전기줄이 너무 많이 하늘만 찍기가 너무 힘든데 하늘이 탁 트여서 좋았습니다.


어느 덧 해는 뉘엿뉘엿 지는데, 아직 서울은 멀었네요.

참 예쁜 하늘 이었는데, 제 사진 실력이 형편없네요


밤 9시 30분 겨우 집에 도착했습니다.  왕복 8시간을 고생해준 내 차야 고맙다!

야... 이제 도착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이 번 주말에는 부모님이나 처가, 혹은 시댁에 전화 한 통씩만 넣어 보자구요! 굿밤!

아, 그리고, 주말에는 영어공부 하면 안되는 거 아시죠?



이 블로그는 영어 공부 컨텐츠를 제공하는 블로그 입니다. 혹 관심있으시다면 아래의 글들을 읽어보세요!

[영어체육관/초록띠(애플시드알파)] - 애니로 영어공부, 애플시드알파 #001-괜찮아 잘 될거야.

[영어체육관/파란띠(사랑은비를타고)] - 모두가 놀란 영어 쉽게 배우는 꿀팁, 사랑은 비를 타고 #21-남존여비?

[영어체육관/파란띠(사랑은비를타고)] - 온라인영어회화 강의, 사랑은 비를 타고 #020 - 한결같은 사람

[분류 전체보기] -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
  • 프로필사진 묘한오빠 트렁크 가득 채우셨다면 어머님 주머니에 가득 용돈을 채워 드리고 오셨죠?
    설마 빈손으로 갔다 오신것은 아니겠죠 ㅋㅋ
    그렇다면 실망, 센스없다.
    2017.11.26 15:04 신고
  • 프로필사진 뒤집개 Spatula 한 쎈스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쎈쓰발휘 많이 하겠습니다!!!
    바빠서 댓글 다는 것도 바쁘네요.
    2017.11.28 18:20 신고
  • 프로필사진 veneto 사진 이쁘게 잘 나오네요 ㅎㅎ
    저는 카메라대신 간편하게 사용할목적으로 노트8을 구매했는데
    요즘휴대폰카메라도 상당히 잘나오더라구요!
    그래도 제대로찍은 미러리스보다야 못하겠지만요 ㅎㅎ
    2017.11.26 22:29 신고
  • 프로필사진 뒤집개 Spatula 하하하, 벌써 딸, 아들 놈들이 건네주고, 건네 받다가 경통 휘었습니다. 손에 온지 얼마 안되었지만 벌써 서비스 센타 입고 들어갔습니다. 요즘은 차라리 신품살 걸 이라고 후회 하고 있습니다. 중고 사서 싸서 좋았는데 수리비가 20만원이 넘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암튼 좋은 카메라 알려주신 것은 다시 한 번 감사!
    2017.11.28 18:22 신고
  • 프로필사진 Deborah 처가댁에서 많은 선물을 받고 오셨네요. 사랑을 듬뿍 받고 사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2017.11.27 07:51 신고
  • 프로필사진 뒤집개 Spatula 감사합니다. 처가 식구들이 다 너무너무 좋으세요. 제가 말이 없는 편이어서 불편한 인간인데, 말도 잘 걸어주고, 너무나들 저를 편하게 해주는 매력적인 분들입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2017.11.28 18:23 신고
  • 프로필사진 베짱이 강아지가 귀엽네요.
    트렁크 가득 사랑도 따뜻하구요;
    2017.11.28 09:36 신고
  • 프로필사진 뒤집개 Spatula 안아주고 싶었으나. 밟고 있는 것이 다 똥이어서... 그만....
    외면했습니다...
    방문 감사해요~!
    2017.11.28 18:23 신고
  • 프로필사진 멜로요우 시골에 가게되면 뭐를 많이 챙겨주더라고요. 저희도 할머니댁이 시골인데 푸짐하게 주셔서 깜짝놀랬어요 2017.11.28 13:21 신고
  • 프로필사진 뒤집개 Spatula 놀랄 일들이 주변에 계속 일어나시길 바래요~!
    방문 감사합니다~!
    설거지 게임 무서워서 못하고 있습니다. 집에 요즘 설거지가 산더미 처럼 쌓여서 지는 순간...
    2017.11.28 18:24 신고
  • 프로필사진 jayhoon 공주고 하면 역시 야구의 이미지가 있죠 하하하 요즘은 축구야구 겸용 인조잔디(2in1)상품도 있어서 좋은데 학교가 돈이 없는듯 ㅠㅜ
    윽 ㅜ 저희 장모님은 얼마전 장인어른과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하셔서 처가의 분위기는 그야말로 쑥대밭ㅠㅠㅠㅠ
    스마트폰을 안쓰셔서 대신에 갤럭시탭 10.1인치를 선물해드리고 카카오톡과 카카오뱅크를 설치해드렸습니다. 항상 갤럭시에 대한 질문은 카톡으로 저에게^^ 너무나 좋아하시니 저도 기분이 좋고 ㅎㅎㅎ 이제 새로운 남자친구...를 만드시겠다고 하시네요 하하;;;
    제가 로그인을 진짜 오랜만에 해서 그동안 답방을 못왔네요...
    앞으로 자주 와서 영어 많이 배우겠습니다!!!
    2017.11.28 22:58 신고
  • 프로필사진 뒤집개 Spatula 말도 안되는 말씀...
    제가 배워야죠...
    전 겨우 영어 나부랭이만 조금 알고 있지만, 제이훈님 블로그에 가면 도서관급 자료들이 있어 언제나 입이 쩍 벌어집니다!!!
    2017.11.29 00:02 신고
  • 프로필사진 느티 장인,장모님의 사랑이 터질듯한 트렁크에 고스란히 담겨있네요.
    시골집 정경도 참 따뜻하고 정답게 여겨지고요.
    처갓댁에서는 과묵한 사위라도 자주 오면 반갑고 귀한 법이지요.^^
    2017.12.03 18:16 신고
  • 프로필사진 애리놀다~♡ 역시 처가댁은 사랑이군요. 트렁크에 저 많은 음식들이...
    딸, 사위, 그리고 손주들 먹을 걸 준비하시면서 흥이 나셨을 것 같아요. ^^*
    2017.12.15 13:17 신고
댓글쓰기 폼
Total
83,446
Today
24
Yesterday
65
«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