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글(2019년 10월 이전)

영어 단어 플래시카드로 잘, 빨리 외우는 비법[영단어암기비법]

by Spatula 2017. 10. 11.
반응형

영어 단어를 외우는 방법은 여러가지죠? 대표적으로 저는 학생 때, 깜지를 많이 썼습니다. 누나가 열심히 깜지를 만들며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저도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뭐 다른 방법은 몰랐기 때문에 오로지 고3때까지 깜지를 애용했고, 암기 과목에도 깜지를 응용하여 종이 한장이 쭈글쭈글 해지고, 시커메질 때까지 쓰고 또 썻습니다. 그런데 요즘도 아이들은 이 방법을 그대로 사용하더라구요. 


조금 더 효율적이고, 잘 외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단어 암기를 도와주는 어플이 요즘은 많아 졌기 때문에 플레이 스토어에서 맘에 드는 어플을 찾으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되겠네요. 저는 어플을 잘 사용하지 않아서 뭐라고 추천드리기는 어렵지만 제가 삼성 S Pen 계열의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는 s pen으로 작성할 수 있는 어플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렇게 생긴 아이에요. 혹시 S Pen 계열의 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신다면 수기로 플래시 카드를 만들 수 있답니다. 전 손으로 플래시카드 만드는 것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이 어플을 사용했었습니다. 더 좋은 것을 말하라면 종이에 손으로 쓰는 플레시 카드가 제일 좋습니다. *^^*




좌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la.spenflashcards


라이트너 학습법은 암기 주기를 과학적으로 제시하여 잊을만 하면 복습하게 해주어서 단기 학습기억을 장기기억으로 바꾸어주는 복습 패턴을 이야기 합니다. 라이트너 학습법이 가미된 플래시 카드를 찾으면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해보세요!



자 그럼 저는 단어를 어떻게 익숙하게 만드는지 동영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역시 플래시 카드를 사용한 방법입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쉽게 만들수 있으니 한 번 시청해 보세요~!



잘보셨나요? 여러분들의 영어 공부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영어는 운동입니다. 

운동한 만큼 효과(실력)가 나타납니다.

영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 

어색한 것입니다. 

운동하면 친숙해지고, 익숙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