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승리

디즈니 영어 명언, 당신이 영어 공부를 멈추면 안 되는 이유 7가지

by Spatula 2020. 8. 8.
반응형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지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힘들고 지칠때, 누군가 위로해준다면, 누군가 격려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또, 손 잡아 줄 학우(공부 친구)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영어강사 '좋은영어습관'입니다. 제 영어 이름은 'Peter'를 쓰고 있는데 'John'으로 바꿀까봐요.  John영어습관으로 말이죠. 이름과 상호(?)가 같으면 더 기억하기 좋겠죠?

오늘은 여러분에게 기억하면 좋을, 힘들 때, 되내이면 좋을 영어 문장을 가지고 왔습니다. 

영어공부하기 힘드실 때마다, 이 말을 통해 힘받으시고, 화이링!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어를 포기했다가도 갑자기 다시 하고 싶게 만드는 칭찬과 격려의 말, 유명한 장편 애니메이션을 다수 제작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 명대사가 영어 공부에 지친 여러분에게 위로의 말을 전합니다.

 

1. 우리에게는 누구나 영어를 포기하고 싶던 순간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포기하고 접은 채 몇년을 보낸 경우도 있구요. 현재 영어 공부 방학 중일 수도 있습니다. 영어공부를 멈추고 싶거나 멈추고 있는 실패를 경험한 우리의 마음에, 실패의 쓰라린 경험에서 도망칠수도 있지만, 실패를 발판으로 도약할 수도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는 주옥같은 대사가 있습니다.

The past can hurt, but the way I see it, you can either run from it or learn from it. - Lion King

[ðə  pæst  kən  həːrbəðə wei  ai  siː  it  ju  kən  íːðər  rʌfrəit  ər  ləːrfrəit]The past can hurt, but the way I see it, you can either run from it or learn from it.

과거는 아플 수 있지, 하지만 내가 보기에는 넌 과거로부터 도망칠 수도 있지만, 배울 수도 있어.

심바의 역경 극복 성장드라마, 디즈니의 라이온 킹의 명언이었구요. 심바가 힘들어 할 때마다 주변에서 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주니 라이온 킹을 보시면서 마음에 위로를 얻으셔도 되겠습니다!

 

2. 한 번, 혹은 여러 번 실패했으니 주변 사람이들이 무시하는 것 같기도 하고, '안된다'고 부정적 자아는 끊임 없이 이야기 하네요. 성공학 책에 많이 등장하는 말이지만, 부정적인 개와 긍정적인 개, 누가 이길 까요? 내(주인)가 먹이를 주는 쪽이 이기겠죠? 안 된다는 부정적인 환경에는 귀를 차단하시고, '된다, 할수있다'의 긍정적 환경에만 관심을 가져주시면서 이렇게 스스로를 설득해주네요.

You must not let anyone define your limits because of where you come from. Your only limit is your soul. - Ratatouille

타인이나 부정적 자아가 당신의 한계를 정하게 하지 마세요. 당신이 어디에서 왔는지는 중요치 않아요. 당신의 한계는 당신의 *마음밖에 없답니다. - 라따뚜이  soul은 정신, 마음으로도 번역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 공부는 마음 먹기에 달린 일이라고 다시 말씀드립니다.

 

요리 못하는 주인공이 절대 미각을 가진 쥐의 도움으로 요리 천재가 되는, 역시 성장드라마, 더러운 쥐가 주방에 있을 수 없다는 편견을 극복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따뚜이, 천재 요리사 구스토의 격려로 다시 영어 공부 시작하는 계기가 되세요!

 

3. 다시 영어 공부를 시작하면 힘들 수도 있어요. 남자라면 재대한 군대를 다시 가는 느낌? 하지만, 힘들이지 않고 얻을 수 있던 것이 있던 가요? 우리가 처음에 걸음마를 뗄떼 얼마나 많이 넘어졌을지 상상도 안 되네요. 아이를 키워보신분들은 벽잡고 일어 설때까지, 한 걸음 뗄때까지 얼마나 아이가 많이 넘어지는지 보셨을 거에요. 그 수 많은 실패를 딛고 우리는 이제 달릴 수도, 험한 산도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속 개구리도 아는 것을 우리가 모르면 안되겠죠?

The only way to get what you want in this world is through hard work. - The princess and the Frog

이 세상에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힘든 일을 통해 시에요.

 

공주와 키스를 하면 왕자가 될 줄 알았던 개구리, 오히려 공주(?)가 개구리가 되어버리는 슈렉풍 어드벤쳐 드라마, 디즈니 판 공주와 개구리입니다.

 

4. 이전의 실패는 영어공부를 시작한 당신을 여전히 억누르겠죠. 하지만, 농구공을 드리블 하려면 농구공을 누를 수 밖에 없습니다. 누르면 튀어오르는 농구공 처럼, 세게 짓누를 수록 당신은 더 높이 솟아 오를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하세요

The very things that hold you down are going to lift you up. - Dumbo

당신을 억누르고 있는 그것들이 당신을 끌어올릴 수 있을 거예요.

 

귀가 컴플렉스인 아기 코끼리가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인생 역전 드라마 덤보! 우리도 영어 못하는게 컴플렉스였다면 한 1~2년 빡쎄게(?) 공부하여 2년 쯤 후엔 모두들 놀라게 만들어 버리자구요! 여러분은 농구공 보다 더 뛰어나시니까요!

 

5. 좋은 영어 습관에서 영어 공부 하신다면 저는 구경만하는 학습자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말씀드립니다. 여러분이 직접 입으로 말하고, 중얼거리고, 어느덧 여러분 자신의 말이 될 때까지 노력하시는 분만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직접 말해보지 않고, 눈으로만 영어를 공부하시던 이전의 모습을 고치지 않으신다면, 여전히 영어 면에선 남들이 원하는 대로만 끌려다녀야하는 불행, 괴로움이 계속 될겁니다.

 If watching is all you're gonna do, then you're gonna watch your life go by without you. - The Hunchback of Notre Dame 

당신이 하는 일이 구경하는 것이라면 당신은 당신 없이 당신의 삶이 지나가는 것을 보게 될 거예요.

 

6.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좀 더 쉬운 방법이 없을까? 하는 요행을 바라는 마음이 쑥하고 올라올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하지 않고, 영어를 익힐수 있는 방법은 없어요. 2주만에 한 달만에 영어가 된다는 현혹에 넘어가지 마시고, 우직하게, 미련하게 낭독해보세요. 찾을 수 없었던 영어의 자유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할거에요. 

Don't spend your time lookin' around for something you want that can't be found. - Jungle book

찾을 수 없는 것을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 정글북

 

7. 얼마 가지 못해 또 포기할 거라구요? 포기할 때, 포기하더라도 일단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스스로를 테스트 해보세요.

It's up to you how far you'll go. If you don't try, you'll never know. - The sword in the stone

얼마나 멀리 갈수 있는지는 당신에게 달려있죠. 해보지 않는다면 절대 알 수 없을 거예요.

 

좋은 영어 습관의 영상과 글로 영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코로나 시대 랜선 영어 학원, 좋은 영어 습관에서 여러분의 영어 능력 공짜로 향상시켜 보세요.

과장님, 부장님도 모르게 나날이 달라지는 영어 실력으로 행복해지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포카혼타스가 전하는 격려의 말입니다

 

If you walk the footsteps of a stranger, you'll learn things you never knew.

낯선 발자국을 따라 걷다보면 당신이 결코 알지 못했던 것들을 배우게 될거에요 -포카혼타스-

 

 

혹은 함께 공부하는 친구가 있다면 정말로 큰 힘이 됩니다.

카톡 질문방이나 네이버 카페를 통해 서로 격려하며 공부하세요~!

 

카톡 오픈 채팅

네이버 카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