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체육관/NiRV 로마서로 영어를 남기기

어떤 문장도 영작할 수 있는 영작 연습의 비밀 - NiRV 로마서로 바로영작, 바로낭독 영어공부, 코로나도 막을 수 없는 랜선강의 07

by Spatula 2020. 12. 24.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좋은영어습관'입니다. 오늘도 한 번 해석하면 '바로' 영작 할 수 있는 NiRV 로마서 바로 영작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처음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갈수록 영작에 자신감은 늘고, 그 효과에 만족하실 겁니다.

먼저 지난 시간에 공부한 로마서 1장 10절을 복습 영작 해보시구요.


오늘 본문 로마서 1장 11절을 학습해보겠습니다.

 


영어를 완전히 마무리하겠다는 욕심이 있으신 분은 동영상을 2번 이상 봐주시면 좋구요. 아래 강의 노트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Romans 1 강의 노트 7.pdf
0.07MB


1. 복습 영작
2. 해석
3. 본문 영작
4. 낭독 연습
5. 번역 연습 
순서로 영어 연습을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썰)
전 강의에 말씀드렸다시피, 우리는 어떤 영어 지문을 만나도 단 한 번 밖에는 해석 하지 않습니다. 많이 한다해도 3번을 넘기지 못합니다. 즉, 익숙해지도록 반복하지 못했기 때문에, 지문을 다시 만나면 다시 해석을 해야합니다.
익숙해질 때까지 반복하면 그 지문을 다시 만났을 때, 영어로 받아들입니다.
마치 Thank you가 그렇듯 말입니다.
이렇게 모든 문장이 Thank you화 된다면 우리는 영어 공부의 긴 끈을 이제 조금씩 놓아가도 되는 것이죠. 매번 다른 본문을 보는데 집착하지 말고 - 특히 학원을 다니면 매번 다른 본문으로 수업하죠 - 한 문장에 집중해 보세요.
책도, 비슷한 여러 책을 보는 방법도 있지만, 한 책을 여러 번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영어는 외국어로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다른 문장을 훑고 지나는 것 보다. 
한 문장이라도 확실히 하고 넘어가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영어는 운동이니까요.

아이돌의 모든 춤을 한 번씩만 배우면 춤을 잘 추게 될까요, 한 곡이라도 완전히 마스터 하고, 다른 곡을 마스터 하는 방식으로 배우는 것이 춤을 잘 추게 될까요?
 
최종 판단은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