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학습꿀팁/영어칼럼

혼자[영어 공부 하기]혼자가 편한 사람들(혼공족, 혼명족), 혼자일 수 밖에 없는 사람들(자가격리자들)을 위한 영어 공부법, 딱좋아!

by Spatula 2020. 12. 27.
반응형

부제 ; 명절 마다 급상승하는 내 영어 실력, 자가 격리? 자기개발의 시간!

 

 

명절만 돌아오면 고통스러운 분들이 계시죠? 덕담이라는 이름으로 입시, 취업, 결혼, 출산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이건 거의 잔소리를 넘어 악담에 가깝습니다. 그러니 요즘 혼자서 명절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이 늘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함께 살지만 아버지 뵐때마다 양육과 급여 문제로 잔소리를 많이 들어서 차암... 그렇습니다.
어쩔까요, 가족인데, 홧김에 뉴스에 출연할 수도 없잖아요^^.

 


혼-밥, 혼-술, 혼-공, 혼-명족, ... ‘혼’자가 흔한 접두사가 된 요즘, 아무리 ‘혼명족’이 되겠다고 결심했어도 일주일 긴 연휴를 자학하느라, 자괴감을 곱씹느라, 예상되는 어른들의 대사를 혼자서 상상하느라 낭비하지 말고, 자신을 위한 시간으로, 자기개발의 시간으로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 자가 격리가 되었어도, 원격 업무 후엔, 자기계발의 시간으로 사용해 보세요! 특히 혼자서 영어 공부 하는 것, 생각만해도 집중력이 높아 좋을 것 같지 않습니까!!!


'이때다' 생각하며, 재미있는 미드 정주행 하시는 거에요. 정주행하다 맘에 드는 에피소드는 영어 공부의 좋은 재료가 되는 거죠. 딱좋아!

영어 공부에 딱좋아!!
우울하고, 답답한 명절, 혹은 자가 격리에 딱좋아!!  
특히 요즘같은 코로나 정국에는 어디 나갈 수도, 만날 수도 없으니 집콕에 딱좋아!!!

 

딱 좋은 미드 공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미드 통째로 보기!
혼자 집에 있는 이 시간, 황금 같은 영어 공부시간이 확보된 것이라는 긍정적인 생각! Wow! 
생각만으로도 영어 공부에 대한 첫 단추끼우는데는 성공한 것이죠! 대다내요!!! Excellent!!
웬만한 미드는 하루에 한 시즌 금방 볼 수 있죠, 그러나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닌, 옆 집에도 사람이 없으니 큰소리로 대본을 낭독까지 하신다면 너무너무 영어 실력향상에 좋습니다!!! 
그리고 큰소리로 낭독하는 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풀리는 건 덤입니다^^. 잔소리하는 어른, 직장 상사, 꼰대들에게 혼내는 느낌으로 소리를 지르셔도 돼요!!!  아~싸!! 스트레스에도 딱좋아!

 

스트레스도 날리고, 재미 넘치는 영어 혼자 공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미드 선택 - 시즌은 대부분 첫 시즌이 재미있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에피소드 1이 재일 재미있습니다. 시즌1 에피소드1이 재미 없다면 당연히 아무도 안 보게 되니 있는 영끌하여 온힘 다해 만드는 시즌 1, 에피소드 1로 공부하시는게 재일 재미있을 거에요. 
2. 영상, 한글대본, 영어 대본 구하기 – 영상은, 공부 재료, 한글 대본은 뜻 확인용, 영어 대본은 낭독용
3. 한 시즌을 가장 편안한 자세로 쭈욱 시청하세요. 그리고 가장 맘에 드는 편 하나를 고르는 거죠. 아까 말씀드린대로 에피1이 제일 좋다고 추천드립니다.
4. 그리고 그 영상만 이제 일주일 주구장창 보는 겁니다.(물론 다른 에피 보셔도 큰 문제는 안 됩니다) 
5. 순서는 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
6. 그러다 모든 말이 다 잘 들릴 때 쯤, 한글자막을 쭈욱 읽어보세요.
7. 그리고 나서 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영상보기>영어대본낭독하기 를 마무리 해주시면
8. 에피소드 한 편에 나온 대부분의 말을 내가 듣자 마자 이해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오 놀라워라)

9. 반복을 더 많이 하시면 대부분의 말을 내가 듣자 마자 따라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스스로 깝놀!!!)

10. 더, 더, 더 많은 반복을 하시면 대부분의 말을 다른 에피에서도 비슷하게만 나와도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오마이갓!!!!!!)

 

무슨 미드가 좋은데?
추천 기준은 '무조건 재미'가 제가 선정한 좋은 미드의 기준입니다. 
1. 자신의 영어 수준이 초보라고 생각한다면 당연히, 위베어베어스[We bare bears, 우벗곰]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딱하나에요. 짧아요! 초보자들이 영어를 처음 제대로 공부하는데 엄청난 대본량을 보면 처음부터 질려서 포기할 수가 있거든요. 위베어베어스는 겨우 12분입니다. 참고로, 배속 재생이 된다면 처음에는 조금 느리게 0.9나 0.8 배속으로 보시는게 처음에는 좌절을 피할 수 있답니다.
2. 다음으로 난 초보는 아닌데 하시는 분들은 모던패밀리[Modern Family, 모페]를 추천합니다. 이야기가 무겁지도 않고, 재미있는 데다가 쉽게 접하고, 당장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가족의 일상이 코믹하게 그려져서 지루할 새가 없고, 저거 무슨 말이지 하며 스스로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표현이 많습니다. 게다가 이 드라마는 검색을 해보시면 네이버 여기저기에 강의도 많고, 자료도 넘쳐나기 때문에 자료 구하기가 매우 쉽다는 장점도 있죠.
3. 스릴러 좋아 하시는 분들은 위기의 주부들[Desperate housewives], 뭔가 평범할 것 같으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뒤로 갈수록 더 막장 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시즌 1만 보셔도 좋습니다. 막장 내용이 넘쳐나지만 에피소드 마다 은근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에피당 러닝타임이 셋 중 제일 길어서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추천입니다.. 

 

영어 공부를 위한다면 다른 좋은 드라마가 많이 있기는 하지만 여러 가지 기준(오직 제기준)으로 볼 때, 이 세 개 정도가 무난합니다. 그리고 지루하게 공부하고 싶거나 긴 내용에 압도당하고 싶지 않다면 1번 위 베어 베어스를 강추합니다.

 

 

명절 마다 너무 외롭게 보내지 마세요! 오히려 명절이 끝날 때마다 영어 실력이 급상승하여, 친척들이 삼촌, 영어 잘해, 이모 영어 짱이야를 외치며 조카들 영어 과외 선생님으로 채용될 수도 있거든요.^^

 

 

자, 이제 마무리 하겠습니다. 이번 명절 아무리 혼자가 편해도 편의점 도시락만 찾으며 다른 혼명족처럼 일주일 보내지 마시고, 적당한 운동도 하고, 미드의 재미와 영어 공부의 재미에 푹- 빠지는 즐거운 명절 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곰 세마리' 요넘들 매력 덩어리이니까 경계하면서 보시구요. 한번 빠지면 살아나오기 힘듦니다...  모던 패밀리의 아재개그에도 빠지지 마시고, 위기의 주부들 속 미묘한 여성 심리에 홀딱 빠지지 마시길!!!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들 감사드리며, 다음 글로 뵙겠습니다~!

 

참고로 좋은영어습관 채널을 살펴보시면 영어 공부에 희망이 보이실 거에요

좋은 영어 습관 채널 ; www.youtube.com/channel/UCob04zZOAOp_3Hpzc1NO_Mw/playlists

반응형

댓글